한국이 선교강국이 된 까닭
오늘 어떤 회원분하고 카톡으로 대화한 내용인데 함께 나누고자 올립니다.
회원으로부터 온 소식
제가 요즘 성경적 창조론에 기반 하여 역사상 인류의 이동을 쫓아가다가 안타까운 모습들을 보고 혹시나 못 보셨다면 해서 함께 나누고자합니다 . 남북아메리카 대륙의 인디언들이 언어 유물 등의 증거로 볼 때 초기 한민족의 후손임이 유력한데요.. 한편으로 이것을 이용해서 증산도가 미국인디언 포교를 하고 있네요.. 뿌리를 찾아서 기쁨의 눈물을 흘리는 인디언이 증산도 신자가 되고 있는 기가 막히는 현실을 봅니다. 그런데 인디언은 기독교에 반감을 가지고 있네요.. 침략자의 종교로 인식하고 피해의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독교위에 세워진 미국의 위선이 그대로 나타나는 것 같아 참으로 안타까운 일입니다..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IKFSXGv53Eg&feature=youtu.be
제가 보낸 답신
아마도 전 세계에서 기독교에 반감을 안 가지는 나라와 민족이 없을 것입니다. 그 중에 한국은 특이하게도 서구 열강과 관계를 맺지 않았는데 그렇게 되기 전에 일본에 먹히는 바람에 기독교 국가와는 분쟁이 없었던 셈입니다. 반면에 한국동란 때에 서구 기독교 국가로부터 오히려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한국에 미국 다음으로 기독교가 큰 부흥을 했는데 그런 배경에도 인류 역사를 예수 십자가의 구속사로 이끄시는 하나님의 절대적 주권과 섭리가 작용되었으리라 믿습니다.
한국은 다른 나라를 침략한 적도 없어서 다른 어떤 민족들에게도 반감을 주지 않게 하고 특별히 정이 많은 나라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지금 한국을 선교 대국으로 들어 쓰고 있는 것입니다. 거기다 실제로 전 세계에 흩어져 있는 이민 커뮤니티가 세계에서 제일 많습니다. 중국이나 유대인들보다 더 많습니다. 또 일단 어느 곳으로 가든지 한민족은 교회부터 세우고 있습니다.
미국 인디언들에게 이와 같은 이단의 침투를 막으려면 그들에게 미움을 산 적이 없는 한인이 나서야 합니다. 그런데도 한국의 이단이 미국까지 와서 이러니 한국과 미국의 한인 기독교인들은 스스로를 돌아봐야 할 것입니다. 특별히 이민교회들이 미국 인디언 선교를 적극 감당해야 할 텐데 이민교회들도 정신을 못 차리고 문제만 많으니 참으로 난감합니다. 귀한 자료 보내주어서 감사합니다.
11/16/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