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세기를 깊이 있게 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을 한 권 추천해주실 수 있으실까요? 창세기 주석서도 좋습니다!
*******************
창세기에 관한 책은 주석을 비롯해 매우 다양하고, 주석도 전문 사역자용에서부터 일반인도 쉽게 접할 수 있는 책까지 아주 많이 나와 있습니다. 저보다는 인터넷 서취해서 적절한 책을 찾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굳이 추천하자면 우선 제가 가장 존경하는 신학자이자 목회자이신 마틴 로이드 존스가 예수님의 십자가 복음과 연결해서 설교한 "창세기에 나타난 복음"을 추천드립니다.
창세기에 나타난 복음
마틴 로이드 존스 저 | 복있는사람 | 2010년 05월
그리고 이 책은 이전에 신앙관련 서적 50권 정도 추천해 달라고 요청했을 때에 소개하려 했던 시리즈인데, 마침 창세기에 관한 해석이 있어서 따로 먼저 소개합니다. 크리스천 다이제스트사가 발간한 프란시스 쉐퍼 전집 5 권 중의 둘째로 창세기의 핵심 내용을 아주 잘 정리해 놓았습니다. 이 시리즈의 나머지 책들은 1. 기독교 문화관, 3. 기독교 영성관, 4 기독교 교회관, 5 기독교 서구관으로, 이참에 함께 읽어보시면 좋을 것입니다.
LawClerk님 주말에 조금 바쁜 일이 있어서 사이가 떴습니다. 다독주의와 정독주의 중 어느 쪽인지 모르지만 단번에 너무 많이 소개하면 괜스레 버거우실 것 같아서 앞으로도여유가 생길 때마다 하나씩 천천히 소개하겠습니다. 샬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