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신자들은 자주 이런 질문을 합니다. “ 하나님이 세상을 완전하게 창조하셨다면 어째서 질병을 일으키는 세균들이 있는가? 왜 하나님이 이것들을 만드셨는가?”
그런데 실제로는 극히 일부분의 세균들만이 질병을 일으킨다는 사실을 주목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모든 미생물들은 “좋은 녀석들” 입니다. 이것들이 지상에서의 삶을 가능하게 할 뿐아니라 인간들의 삶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가장 대표적인 예가 항생제입니다. 요즘에 들어서야 항생제의 사용이 아주 보편화되었지만 2500 년 전에 벌써 중국에서는 종기를 치료하는데 곰팡이가 쓴 콩반죽(항생제)이 사용되었습니다. 사람들의 생명을 살리는 많은 의약품들이 다른 여러 미생물들을 이용하여 만들어 짐니다.
또 박테리아를 이용해서 식물의 줄기를 에탄올로 만들고 이를 다시 다른 연료로 만들기도 합니다. 어떤 미생물들은 저장기름을 회복시키는데 이용되고 다른 미생물들은 해변가의 기름을 청소하는데 이용되기도 합니다. 또 박테리아를 이용해서 우라늄이나 다른 중요한 미네랄을 얻기도 합니다. 미생물들이 없이는 우리는 치즈나 간장이나 빵을 만들 수가 없을 것입니다. 미생물들이 없다면 우리의 주위는 하수와 썩지않은 나무들로 넘쳐날 것입니다.
미생물은 우리 창조주의 가장 중요한 창조물 중의 하나입니다. 하나님께서 이것들 중 어느 하나도 우리의 삶에 해가되도록 만들지 않으셨습니다. 이것들이 해롭게 된것은 죄로 인하여 발생한 창조물에 대한 저주에 기인합니다. 그러나 감사하게도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죄로 인한 영원한 형벌에대한 치료제를 예수님안에서 제공하셨습니다.
From creationmomen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