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수홍 형제님
제가 한두 번 당부 드린 대로 현재는 인터넷의 천국 지옥 간증은 더 이상 보고 있지 않은 것으로 이해하겠습니다. 이전에 보았던 것들에도 절대 현혹되어선 안 됩니다. 성경에 기록된 예수님의 종말에 대한 가르침과 요한계시록만으로 충분합니다.
바꿔 말해 두 번째 질문에 대해선 답변할 의미와 가치도 없다는 뜻입니다. 구원과 심판의 기준은 오직 예수님의 십자가 대속의 은혜를 성령의 간섭으로 순전히 믿음으로써 하나님과 화목된 지 여부일 뿐입니다. 선행으로 구원하는 것이 아니며 악행으로 심판하는 것도 아닙니다. 그 간증에는 악행 한 가지 이유만으로 지옥에 있다고 했으니 간증 그 자체가 전혀 믿을 바가 못 됩니다. 주님이 직접 당신의 십자가 은혜에 대한 믿음이 없어서 필연적인 결과로 죄를 범했다고 말하지 않은 이상에는 말입니다. 간증이라고 다 믿으려드는 형제님부터 잘못입니다. 성경의 진리로 옳고 그름을 구별할 줄 알아야 합니다.
첫째 질문에도 두 진술 사이에 전혀 모순이 없습니다. 그런 온전한 믿음이 없고 입술로만 주여 주여 하는 자는 당연히 구원 밖입니다. 반면에 주님의 대속 은혜와 부활 생명을 온전히 믿는 자는 세상의 죄악과 사탄과 사망의 세력에 끝까지 맞설 수 있습니다. 그 두 진술 또한 참 된 회심으로만 구원이 나눠진다는 뜻일 뿐입니다.
2/11/2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