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애굽기를 읽는 중에 이해가 되지 않거나 모르는 부분이 있어서 목사님께 여쭙니다.
출 2:16 - 제사장 르우엘(이드로)는 하나님을 섬기는 제사장이였나요? 만약 그렇다고 한다면 왜 이스라엘 민족과 떨어져
살고 있었나요?
출 7:11 - 마술사들의 지팡이가 어떻게 뱀으로 변하나요?
출 7:17 - 여기서 말하는 피가 동물 몸 안의 피가 맞나요?
열가지 재앙에 대한 고고하적 기록이 있나요?
하나님이 바로의 마음을 완강하게 하셨다는 것은 직접적으로 바로를 조종하셨다는 뜻인가요?
출 9:19 - 다섯째 재앙에서 애굽의 모든 가축이 죽지 않았나요?
각 재앙을 설명할 때 고센 땅은 아무 피해도 없었다라고 설명하는 반면 설명이 없는 것도 있는데, 모든 재앙은 애굽 사람들에게만 내렸나요? 그렇다고 한다면, 출 7:21, 8:6, 8:16, 9:9 등등 애굽 온 땅의 표현은 모순이 아닌가요?
출 11:4 - 출 10:28~29 에서 바로가 모세를 보면 죽이겠고, 모세도 만나지 않겠다 하면서 또 다시 만나는데요?
만약 애굽 사람이 유월절을 지키고 양의 피를 문설주에 발랐다면 재앙을 피할 수 있었을까요?
출 12:38 - 이스라엘 민족이 아닌 다른 사람들은 누구인가요?
출 13:9 - 손의 기호와 미간의 표를 삼는다는 뜻은 무엇이가요?
출 14:5 - 바로 자신이 이스라엘 민족들을 쫓아냈으면서 도망간 사실을 듣는다는 것이 이해가 안갑니다.
출 15:20 - 미리암이 2:4절에 나오는 누이인가요?
출 15:25 - 여기서 주신 법도와 율례는 무엇인가요?
출 24:12 - 20~23장의 모든 내용들을 돌판에 세기신건가요?
출 33:20 - 출 33:11 에는 모세와 하나님이 대면하여... 라고 적혀있는데요?
출 40:34~37 - 여호와의 영광이 회막안에 가득 차면 들어갈 수 없고, 여호와의 영광이 걷히면 길을 떠나는데, 회막에는
언제 들어가나요?
출애굽기에 나오는 여호와의 영광이 무엇인가요?
너무 가난하여 여호와 하나님의 명령에 제물을 바치지 못하면 어떻게 되나요?
하나님은 왜 재물을 자율로 하시지 않으시고 양을 정해두셨나요? 이것은 부자에게는 여유롭고 거지에게는 어려우며, 명령하여 재물을 바치게 하시는 것은 이스라엘 사람들의 감사의 마음을 모르시지 않나요?
답변해주신 목사님 정말로 감사드립니다.
제가 아는 목사님 중에서 설명을 글로 써주시고, 자세히 설명해 주시는 목사님은 목사님이라고 생각해서 질문을 드렸습니다. 목사님 덕분에 전에도 그랬지만, 앞으로도 모르는 성경구절이나 궁금증은 해소할 수 있습니다. 목사님께서 인터넷 사역을 하시지 않으셨다면, 저는 지금도 성경이 어려워 지루하게 여겼을 것이고, 함부로 성경통독이라는 목표도 세우지 못했을 것입니다. 목사님이 저를 열심히 응원해 주시고, 도움도 주시니 성경공부를 더욱 열심히 하여서 좋은 가치관과 하나님이 원하시는 생각을 가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제 또 출애굽기 공부해야겠네요.
제가 형제님 속도에 맞춰야 하는데....
어쨌든 저도 허리띠 졸라매고 간단간단하게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샬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