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신론에 대한 목사님의 글에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목사님의 글(하나님의 부재증명, 불가지론은 완전한 유신론이다...등)에서 조물주론, 유신진화론(진화론적 창조론)에 대한 반박의 내용이 부족하여 부연설명을 요구하고자 합니다. 목사님의 글에서는 완전한 진화 아니면 완전한 창조 밖에 있을 수 없다고 하였는데, 그 사실을 뒷받침할 근거가 더 필요합니다. 기독교에서도 진화를 수용하는 복음주의 기독교인들이 있는가 반면에 성서 내용에 오류가 없으며, 하나님의 완전한 창조라고 주장하는 근본주의 기독교인들이 있지 않습니까? 따라서 하나님이 진화를 전혀 사용하지 않으셨다라는 주장은 여러 사람에게 수용되고 있지 않습니다.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불신자들에게 설명하기 위해 우주의 기원에는 지적존재가 반드시 필요함에서 시작하다 보면 조물주론, 유신진화론으로 빠질 위험이 있기에 보다 그들에게 '왜 하나님인가?'를 설명하고 싶습니다.
하나님이 진화를 사용하시지 않으셨다(하나님이 진화를 사용하셔서 창조하셨다)에 반박하는 근거가 있을까요?
안상수 형제님
제가 이미 다른 글에서도 여러 번 밝혔지만
진화든 창조든 둘 다 과학적 증명은 불가능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차원의 답변을 드리기 이전에
(사실은 이미 다른 글에 다 피력된 것을 다시 간략히 정리하는 의미 밖에 없지만)
형제님의 전번 질문 "기독교만 창조론을 뒷받침 하는 이유는?" 의 답변 글에서
아래 책들을 읽어보라고 권했습니다.
혹시 읽어보셨는지요? 아직이라면 꼭 구해서 읽어보시길 다시 간곡히 권합니다.
이론적 차원에서의 변증은 오히려 이 책들을 참조하는 편이 좋기 때문입니다.
*************
필립 존슨 저작: “다윈주의 허물기”(IVP 번역출간), “위기에 처한 이성”(IVP), “심판대의 다윈 – 지적 설계논쟁”(까치)
리 스트로벨 저작: “창조세계의 비밀”(두란노)
************
솔직히 이 책까지 안 읽어도 저희 홈페이지의
"신비한 창조의 세계"의 짧은 증거들 몇 개만으로도 충분히 설명되는 것 아닙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