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박신목사님..! 여지껏 목사님의 글을 통해 도움을 많이 받은 한 청년입니다..ㅎㅎ 항상 감사드립니다..
다름이 아니라 고전5:5의 정확한 해석을 듣고싶어서요..ㅜ
"이런 자를 사단에게 내어주었느니 이는 육신은 멸하고 영은 주 예수의 날에 구원 얻게 하려 함이라"
(고전 5:5)
구원을 얻은 자가 음행한 그 죄로인해 구원을 잃지는 않으며, 구원만은 받는다고 이해해도 괜찮나요??
2018.04.16 06:10:29 *.246.122.206
믿음 있는 자님
주님의 이름으로 환영합니다.
회원가입환영 및 홈페이지 안내 메일을 보냈습니다만 그메일은 채 읽지도 않고 질문부터 주셨네요.
고전 5:5를 너무 그렇게 단순하게 해석하시면 곤란합니다.
물론 구원 얻은 신자라도(정말로 성령으로 거듭난) 음행의 죄를 범할 수도 있고
그렇다고 구원이 취소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참 신자라면 음행한 즉시로 참회하고 고치려 노력합니다.
당장 그러지 않더라도 최소한 자신의 내면에 죄책감이 절로 생기고 쌓이며.
설령 그로 인한 쾌락으로 상당기간 끊지를 못해도
언젠가는 진정한 회개를 하며 또 그 죄를 결국에는 끊어냅니다.
그러지 않고 즉, 회개도 죄책감도 없이 지속하면서 끝내 돌아오지 않으면
그는 처음부터 진정으로 거듭난 신자가 아니기에 구원 받은 것도 아닙니다.
교회 생활 아무리 열심히 했어도 심판 날에 불태워질 쭉정이입니다.
고전5:5의 경우도 상기의 원리가 적용되어져야 합니다.
우선 음행의 내용은 아버지의 아내 즉, 계모와 간통한 것입니다.(1절)
거기다 교회 안에 아무 일도 없는 양 뻔뻔히 출석하고 있으며
교인들도 그 일을 아무렇지도 않게 받아들이고 있습니다.(2절)
그래서 그런 자를 당장 출교시키라고 권합니다.(2절b)
그럼 교회 밖, 세상 즉 사탄이 지배하는 곳에 속하게 되지만
"사단에게 내어주었으니"
만에 하나 그가 출교로 인해서 진심으로 회개하고 거듭나게 되면
"영은 주 예수의 날에 구원 얻게" 된다고 강조한 것입니다.
당시 고린도 시는 성적으로 아주 문란했던 곳으로 유명한데 오죽하면
우리말 표현으로 바꿔 "고린도스럽다'는 관용어까지 있었는데 성적으로 문란하다는 뜻이었습니다.
거기다 풀라톤의 이원론에 영향을 받아 인간의 육체와 영을 구분해서 영만 구원 받고
육체가 행하는 것은 껍데기이므로 아무 죄가 없다는 영지주의가 판을 쳤습니다.
어떤 음행을 지어도 죄가 아니므로 구원에 지장 없다는 주장인데
고린도 교회안에도 그에 오염된 자들이 많았기에 2절과 같은 현상이 일어났습니다.
바울은 그런 사조에 근거하고 그들의 영과 육의 이분법을 인용해서
거꾸로 육신이 심판과 무관한 것이 아니라고
즉 육신을 사탄에 내어주었으니 육신도 심판을 받음을 주지시킬 뿐 아니라
그렇게라도 해야 회개하여 구원의 챤스가 생길 수 있다고 말한 것입니다.
계모와 상관한 엄청난 패륜아의 영을 그래도 불쌍히 여긴다는 뜻입니다.
결론적으로 신자가 음행을 해도 참 회개를 하면,
정확히 말해 참 신자라면 당연히 회개하고 고치기에 구원은 취소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본문을 단순히 구원 얻은 자가 음행해도 된다고 해석하면 잘못된 것입니다. 샬롬!
2018.04.16 20:38:01 *.38.60.216
목사님 답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목사님 말씀은 사도바울이 출교하라고 한 그 사람은 애초에 사도바울이 거듭난 자로 여기고 있는 것이 아니라 거듭나지 못한 자로 여기고 있다는 말씀이신가요??ㅎㅎ
2018.04.18 03:15:17 *.246.122.206
예 그렇습니다. 샬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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믿음 있는 자님
주님의 이름으로 환영합니다.
회원가입환영 및 홈페이지 안내 메일을 보냈습니다만 그메일은 채 읽지도 않고 질문부터 주셨네요.
고전 5:5를 너무 그렇게 단순하게 해석하시면 곤란합니다.
물론 구원 얻은 신자라도(정말로 성령으로 거듭난) 음행의 죄를 범할 수도 있고
그렇다고 구원이 취소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참 신자라면 음행한 즉시로 참회하고 고치려 노력합니다.
당장 그러지 않더라도 최소한 자신의 내면에 죄책감이 절로 생기고 쌓이며.
설령 그로 인한 쾌락으로 상당기간 끊지를 못해도
언젠가는 진정한 회개를 하며 또 그 죄를 결국에는 끊어냅니다.
그러지 않고 즉, 회개도 죄책감도 없이 지속하면서 끝내 돌아오지 않으면
그는 처음부터 진정으로 거듭난 신자가 아니기에 구원 받은 것도 아닙니다.
교회 생활 아무리 열심히 했어도 심판 날에 불태워질 쭉정이입니다.
고전5:5의 경우도 상기의 원리가 적용되어져야 합니다.
우선 음행의 내용은 아버지의 아내 즉, 계모와 간통한 것입니다.(1절)
거기다 교회 안에 아무 일도 없는 양 뻔뻔히 출석하고 있으며
교인들도 그 일을 아무렇지도 않게 받아들이고 있습니다.(2절)
그래서 그런 자를 당장 출교시키라고 권합니다.(2절b)
그럼 교회 밖, 세상 즉 사탄이 지배하는 곳에 속하게 되지만
"사단에게 내어주었으니"
만에 하나 그가 출교로 인해서 진심으로 회개하고 거듭나게 되면
"영은 주 예수의 날에 구원 얻게" 된다고 강조한 것입니다.
당시 고린도 시는 성적으로 아주 문란했던 곳으로 유명한데 오죽하면
우리말 표현으로 바꿔 "고린도스럽다'는 관용어까지 있었는데 성적으로 문란하다는 뜻이었습니다.
거기다 풀라톤의 이원론에 영향을 받아 인간의 육체와 영을 구분해서 영만 구원 받고
육체가 행하는 것은 껍데기이므로 아무 죄가 없다는 영지주의가 판을 쳤습니다.
어떤 음행을 지어도 죄가 아니므로 구원에 지장 없다는 주장인데
고린도 교회안에도 그에 오염된 자들이 많았기에 2절과 같은 현상이 일어났습니다.
바울은 그런 사조에 근거하고 그들의 영과 육의 이분법을 인용해서
거꾸로 육신이 심판과 무관한 것이 아니라고
즉 육신을 사탄에 내어주었으니 육신도 심판을 받음을 주지시킬 뿐 아니라
그렇게라도 해야 회개하여 구원의 챤스가 생길 수 있다고 말한 것입니다.
계모와 상관한 엄청난 패륜아의 영을 그래도 불쌍히 여긴다는 뜻입니다.
결론적으로 신자가 음행을 해도 참 회개를 하면,
정확히 말해 참 신자라면 당연히 회개하고 고치기에 구원은 취소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본문을 단순히 구원 얻은 자가 음행해도 된다고 해석하면 잘못된 것입니다. 샬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