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의 한국 위상을 실감하네요...
2017년 세계 은행 기준으로 대한민국이 명실상부 선진국에 든 이후로, 기존의 여타 선진국들에 비해
Fancy하고 화려하다는 이미지의 떠오르는 샛별 선진국 느낌인거 같아요.
트럼프가 언급해서 미국을 시초로 전 세계 페미니스트 사이에서 퍼지고있다는 4B운동이
비연애 No dating
비성관계 No sex with men( 굳이 남자와 라는 것으 붙인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비혼 No marriage
비출산 No Children
이 4가지의 비(非)를 그대로 영어로 옮긴거라네요. 유튜브에서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한 때는 가장 폭발적으로 복음이 전도되고 복음 선교의 떠오르는 샛별이던 한국이
이제는 가장 비성경적인 가치관을 전도하는 선진국이 되었다는게 씁쓸하네요
물질적으로는 선진국이 되었지만
영적으로는 오히려 후진국이 된 느낌입니다.
"통상 결혼 적령기인 20~30대의 경우에도 결혼을 해야 한다고 응답한 비율이 늘었다. 20대는 39.7%가 결혼을 해야 한다고 응답했는데, 이 역시 지난 2016년(42%)이후 8년 만에 최대치다. 30대는 43.9%가 결혼을 해야 한다고 답해, 2년 전(40.6%)보다 3.3%포인트 증가했다." - "코로나를 거치며 안정적인 가정의 필요성을 인식하게 된 이들이 늘어난 영향으로 풀이된다."
마침 오늘(11/12/23) 한국의 신문이 보도한 바인데 결혼에 대해서 긍정적 경향이 조금씩 나타나네요. 코로나가 무조건 다 나빴던 것은 아니며, 그 배후에는 어리석은 인간의 지혜로는 알 수 없어도 인간과 인간 세상을 거룩하게 다스리는 하나님의 신묘한 섭리가 다양한 차원에서 작용했을 것입니다.
그래도 차별금지법 제정 시위에 200만명이 운집하는 등 소망이 없어 보이는 이 나라에도 비성경적인 가치관에 저항하는 기드온의 300용사가 남아 있습니다. 기득권 세력의 억압과 폭력에 굴하지 말고 맞서 싸워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