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의 시작이라
2. 선지자 이사야의 글에
보라 내가 내 사자를 네 앞에 보내노니 그가 네 길을 준비하리라
3. 광야에 외치는 자의 소리가 있어 이르되 너희는 주의 길을 준비하라 그의 오실 길을 곧게 하라
(막1:1~3)
시작이 반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시작의 중요성을 이야기 합니다.
그러기에 예수 그리스도께서 시작하셨다면 100% 그 분이 완성하실 것이 틀림없습니다.
그런데 그 분은 시작 전에 100% 완성 가능한 시작을 위하여 준비를 하십니다.
오페라 공연 시작 전 훌륭한 오페라 공연을 위하여 모든 것을 완벽히 준비한 후에 공연을 시작하듯이 그 분은 자신의 사역의 완수를 위하여 자신의 사역 시작 전 모든 것을 완벽히 준비하신 후에 그 분의 사역을 시작하셨습니다.
그 분의 사역을 준비하기 위하여 준비된 사람 세례 요한, 이사야, 그리고 구약의 모든 일들과 그 당시의 모든 상황에서 그 분의 사역을 위해 준비할 것은 그의 길을 곧게 하는 것입니다.
어떻게 하는 것이 길을 곧게 하는 것일까요?
과연 예수님께서 오시기 전에 길은 곧게 되었을까요?
그 분께서 곧게 하십니다. 회개하라 하십니다. 회개하는 것이 그 분의 길을 곧게 하는 것입니다. 우리의 굽은 마음을 회개하고 곧은 마음으로 그 분의 시작을 준비하라는 것입니다.
이제 예수님께서 재림하십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의 끝을 위하여, 그리고 완성된 하나님 나라의 새로운 시작을 위하여,
세례 요한을 통해 그의 길을 곧게 준비하신 예수님께서 완성된 하나님 나라의 새로운 시작을 준비케 하기 위하여 우리에게 그 분의 길을 곧게 하라고 하십니다.
그의 길을 곧게 하는 것은 우리의 마음이, 모든 사람의 마음이 그 분을 향하게 하는 것입니다.
그 분께 복종하고, 우리의 굽은 마음을 회개하고 그 분을 향하여 곧게 펴는 것입니다.
모든 사람의 굽은 마음이 회개하고 그 분을 향하여 곧게 펴는 것입니다.
이것이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의 시작을 맞이하기 위하여 준비해야하는 우리의 마음입니다.
하나님께서 태초에 천지를 창조하셨습니다.
하나님 나라 완성을 향한 그 분의 계획은 일점일획도 틀림없이 다 이루어질 것입니다.
이렇게 많은 부정과 불의와 아픔과 슬픔과 고통이 있다할 지라도 태초 이전 피조물을 만드실 때부터 그 분의 시작은 완벽하십니다. 아멘
하나님 우리에게 통회하는 마음과 자복하는 마음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애통하는 마음을 허락하여 주시사, 저의 굽은 마음을 펴 주시고 당신의 오는 길을 준비하게 하여 주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