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후4:7) 왜 독재자가 칭송받는가?

조회 수 1240 추천 수 41 2007.10.30 19:31:03
운영자 *.104.227.209
왜 독재자가 칭송받는가?

우리가 이 보배를 질그릇에 가졌으니 이는 능력의 심히 큰 것이 하나님께 있고 우리에게 있지 아니함을 알게 하려 함이라.”(고후4:7)


로마의 콜로세움이나 나치 독일 시절 폰 브라운 박사의 세계 최초 K-2 로켓 같은 것을 인류 문명의 위대한 유산으로 꼽는데 아무도 주저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것들이 만들어질 당시는 사실상 독재 권력을 더 강화하려는 목적이었지 인류의 참 복지와는 전혀 상관이 없었습니다. 오히려 무고한 사람을 더 많이 살해하려고 만들었을 뿐입니다.  

그럼에도 결과적 혹은 파생적으로 인류 문명사 발달 과정의 한 축을 담당한 효과는 있기에 대단한 업적으로 평가 받습니다. 그러나 과연 하나님이 보시기에 영구적 가치를 가질 수, 아니 최소한 선악 간에 선이라고 평가 받을 수 있겠습니까?

이집트 피라미드나 중국 만리장성 등 세계 7대 불가사의도 마찬가지입니다. 하나님의 형상을 닮은 인간이 갖고 있는 독특한 창조성과 출중한 지혜로 비전문가에게는 상상조차 힘들며 아예 불가능해 보이는 일(不可思議)을 이룬 것만은 분명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에게도 과연 그 일이 불가사의하게 여겨질까요? 인간이 그런 것들을 바라볼 때에 가장 먼저 인간에게만 그만한 지혜를 주신 하나님에게 감사와 경배부터 돌려야 하지 않겠습니까?  

오늘날도 마찬가지입니다. 사람들로부터 역할모델(Role Model)로 선망을 받는 사람들 중에 과연 영원한 가치를 실현한 자가 얼마나 있습니까? 예컨대 타이거우즈가 젊은 나이에 엄청난 명예와 부를 일궈냈지만 작대기로 아주 작은 공을 그에 걸맞은 작은 구멍에 누가 빨리 넣느냐 시합해서 이룬 것뿐입니다. 물론 그가 내로라하는 프로들과 경쟁해 수십 개 대회에서 우승한 발군의 실력은 대단하지만 엄밀히 따지면 평생을 두고 아이들 구슬치기 같은 일만 했다는 뜻이지 않습니까? 차라리 새벽마다 거리 청소하는 환경미화원의 일이 더 가치 있지 않겠습니까?

세상의 평가 안에는 하나님의 영광의 빛은 전혀 없습니다. 하나님을 모르는 불신자들로선 그럴 수밖에 없습니다. 한 인간의 가치를 오직 겉에 드러난 모습으로만 평가합니다.  인간 내면의 참 된 정체성은 전혀 따지지 않습니다. 속이 어떠하든 겉에 보이는 그릇이 좋아 보이면 그 속에 담긴 것도 좋다고 간주해 줍니다.

오죽하면 수 만 명의 어린이를 강제 동원해 기계로 전락시킨 매스게임조차 기립박수하며   독재자의 폭압으로 이뤄진 눈에 보이는 업적만 칭송하겠습니까? 콜로세움이나 로켓 폭탄과 그 근본적인 궤를 같이 하지 않습니까? 정치적 이데올로기의 선악 간을 따지는 차원이 아니라 하나님이 그 사람 속에 살아 있느냐 없느냐 여부를 따지는 뜻입니다.

신자는 달라야 합니다. 속에 감춰진 보배, 내면의 참 정체성으로 평가 받아야 합니다. 단순히 다른 피조물보다 뛰어난 지정의로 피조세계의 진선미를 확장하는 일을 했다고 해서 그 사람의 정체성까지 아름답다고는 결코 말할 수 없습니다. 콜로세움을 세운 사람도 분명 건축학 발전에 기여했습니다. 또 콜로세움 안에서 검투사끼리 혹은 맹수와 피비린내 나는 싸움만 있었던 것이 아니라 때로 아름다운 예술 공연도 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지금껏 남아 있는 것이라고는 피의 역사와 반쯤 남은 벽돌 건물뿐이지 않습니까?

인간 내면의 참 정체성이 영원한 가치를 드러내려면 결국 그가 영원한(immortal) 분에게 속하는 수 말고는 없습니다. 인간 혼자서는 연약하고 불안정하며 한시적(mortal)일 수밖에 없기 때문에 영원한 가치를 절대 창출해 내지 못합니다. 모든 선한 것은 오직 그분으로부터만 옵니다. 칠대 불가사의를 인간끼리는 영원하다고 평가할지 몰라도 영존(永存)할 수 없고 또  하나님이 보시기에 과연 박수칠만한 일인지는 전혀 다른 차원입니다.      

신자는 반드시 예수님의 십자가 보배가 속에 심겨져 있어야 합니다. 단순히 하나님만 인정하고 믿어선 안 됩니다. 참 정체성이 오직 그분의 보혈의 공로로 인해 이전과 정반대로 완전히 달라졌다는 확신이 심겨져 있고 그 바탕에서 실제로 구현되는 삶이 따라야 합니다.

속이 겉을 결정하는 법이지 겉이 속을 절대 좌우하지 못합니다. 신자가 정말 신자다운지는 자기 속의 예수님의 은혜를 얼마나 세상에 드러내느냐에 달렸을 뿐입니다. 반면에 불신자는 그 속에 영원한 가치가 없습니다. 속에 든 것이 없으니까, 사실은 거짓의 아비인 사단의 영이 들어 있으니까 그 거짓된 속을 겉으로 감출 수밖에 없습니다.  

인간의 참 정체성을 판단하는 성경적 준거는 두 가지 뿐입니다. 하나님의 형상을 닮아 심히 아름답게 창조되었으나 죄로 완전히 부패한 존재라는 것이 그 하나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진노 아래 죽을 수밖에 없는 어떤 죄인이라도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앞에 진정으로 겸비하게 엎드리면 천하보다도 귀한 당신의 자녀로 바뀐다는 것이 또 다른 하나입니다. 전자는 불신자 즉, 아직 용서 받지 못한 죄인이며 후자는 신자 즉, 용서 받은 죄인입니다.

불신자는 그 속에 예수라는 빛 대신에 사단이라는 흑암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물론 그들 스스로는 그 사실을 절대 인정하지 않으며 또 깨닫지도 못합니다. 그래서 겉으로 드러나는 인간적 업적만으로 서로를 평가할 수밖에 없습니다. 때로 선하고 의로운 업적을 많이 쌓을 수도 있지만 그 모든 일이 하나님과는 무관합니다.  

그렇다면 영원한 가치가 구체적으로 실현되는 모습은 어떠해야 합니까? 속에 있는 보배로만 밖도 평가하는 것입니다. 자기 내면의 정체성이 오직 영원하신 하나님께 속했는지 여부로만 결정되듯이, 자기 밖의 사람과 사물과 사건들도 동일한 방식으로 판단해야 합니다. 과연 그것이 하나님에 속해 영원한 가치를 지니는 지를 따져서 대응해야 합니다.

세상 모든 사물은 하나님이 창조하시고선 좋아하셨든 그 마음으로 바라볼 줄 알아야 합니다. 또 일어나는 어떤 사건이라도, 간혹 우리의 죄악이나 사단의 흉계가 숨겨져 있더라도, 하나님의 선하신 간섭을 소망하며 믿음으로 반응할 줄 알아야 합니다.

특별히 사람들은 절대로 외모를 보지 않고 중심을 먼저 보아야 합니다. “우리가 이제부터는 아무 사람도 육체대로 알지 아니하노라. 비록 우리가 그리스도도 육체대로 알았으나 이제부터는 이같이 알지 아니하노라.”(고후5:17) 유대인과 로마인들 모두 비천한 종으로 오신 예수님을 겉모양만 보고 멸시 천대하다 결국 십자가에 달아 죽였습니다. 그럼에도 그분은 “우리의 죄를 따라 처치하지 아니마시며 우리의 죄악을 따라 갚지 아니하셨습니다.”(시103:10)

이런 큰 은혜를 입은 신자로선 그 은혜를 주위에 나눠주어야 합니다. 자기 교회에 나오라고 강요하기 이전에 주님이 우리를 대하듯이 우리 또한 불신자들을 대해야 합니다. 절대 그들의 겉모습대로 판단하지 말고 속에 있는 참 정체성, 즉 아직도 사단에 붙잡혀 있는 너무나 불쌍하고 비참한 존재임을 알아 눈물로 그들의 영혼을 감싸 안아야 합니다.

바꿔 말해 만약 사물이 단순히 물질로 또는 7대 불가사의가 아주 위대해 보이거나, 사건은 우연들이 겹친 모순으로 다가오고, 특별히 불신자가 전혀 불쌍하게 보이지 않는다면 아직도 신자로서의 참 정체성을 회복하지 못했다는 반증입니다. 신자가 능력의 심히 큰 것은 오직 하나님께 속하되 그것을 비록 자기 같은 비천한 존재를 통해서라도 세상에 실현시킬 수 있는 유일한 근거가 골고다 십자가뿐임을 확신하지 않는 한 그 속에 예수라는 보배는 없는 것입니다. 그 보배는 신자의 처음부터 끝까지 낮아짐과 남을 살리기 위한 자신의 죽음으로만 보배로서의 가치를 발할 뿐입니다.  

10/31/2007

조재춘

2007.10.31 01:45:41
*.29.165.87

십자가...십자가...십자가...
주의 그 은혜로.....
사랑하길 원합니다...
한영혼.. 한영혼... 끝까지 사랑하게 하옵소서...
주님 사랑합니다.

조인구

2007.10.31 07:17:33
*.222.149.213

아멘 아멘

부스러기

2007.10.31 17:31:17
*.141.162.136

창세기 18장

내가 이제 내려가서 그 모든 행한 것이 과연 내게 들린 부르짖음과 같은지 그렇지 않은지 내가 보고 알려하노라
그 사람들이 거기서 떠나 소돔으로 향하여 가고 아브라함은 여호와 앞에 그대로 섰더니
가까이 나아가 가로되 주께서 의인을 악인과 함께 멸하시려나이까
그 성중에 의인 오십이 있을찌라도 주께서 그 곳을 멸하시고 그 오십 의인을 위하여 용서치 아니하시리이까 !!!!!!!!!!!!!


창세기 50장

요셉에게 말을 전하여 가로되 당신의 아버지가 돌아가시기 전에 명하여 이르시기를
너희는 이같이 요셉에게 이르라 네 형들이 네게 악을 행하였을찌라도 이제 바라건대 그 허물과 죄를 용서하라 하셨다 하라 하셨나니 당신의 아버지의 하나님의 종들의 죄를 이제 용서하소서 하매 요셉이 그 말을 들을 때에 울었더라


요셉이 그들에게 이르되 두려워 마소서 내가 하나님을 대신하리이까
당신들은 나를 해하려 하였으나 하나님은 그것을 선으로 바꾸사 오늘과 같이 만민의 생명을 구원하게 하시려 하셨나니

당신들은 두려워 마소서 내가 당신들과 당신들의 자녀를 기르리이다 하고 그들을 간곡한 말로 위로하였더라


출애굽기 32장

이튿날 모세가 백성에게 이르되 너희가 큰 죄를 범하였도다 내가 이제 여호와께로 올라가노니 혹 너희의 죄를 속할까 하노라 하고

여호와께로 다시 나아가 여짜오되 슬프도소이다 이 백성이 자기들을 위하여 금신을 만들었사오니 큰 죄를 범하였나이다
그러나 합의하시면 이제 그들의 죄를 사하시옵소서 그렇지 않사오면 원컨대 주의 기록하신 책에서 내 이름을 지워 버려주옵소서 !!!!!!!!!!!!!!!!!


사무엘상 16장

여호와께서 사무엘에게 이르시되 그 용모와 신장을 보지 말라 내가 이미 그를 버렸노라 나의 보는 것은 사람과 같지 아니하니 사람은 외모를 보거니와 나 여호와는 중심을 보느니라


또 이새에게 이르되 네 아들들이 다 여기 있느냐 이새가 가로되 아직 말째가 남았는데 그가 양을 지키나이다 사무엘이 이새에게 이르되 보내어 그를 데려오라 그가 여기 오기까지는 우리가 식사 자리에 앉지 아니하겠노라
이에 보내어 그를 데려오매 그의 빛이 붉고 눈이 빼어나고 얼굴이 아름답더라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이가 그니 일어나 기름을 부으라
사무엘이 기름 뿔을 취하여 그 형제 중에서 그에게 부었더니 이 날 이후로 다윗이 여호와의 신에게 크게 감동되니라


시편 18편

나의 힘이 되신 여호와여 내가 주를 사랑하나이다
여호와는 나의 반석이시요 나의 요새시요 나를 건지시는 자시요 나의 하나님이시요 나의 피할 바위시요 나의 방패시요 나의 구원의 뿔이시요 나의 산성이시로다


시편 23편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가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그가 나를 푸른 초장에 누이시며 쉴만한 물 가으로 인도하시는도다
내 영혼을 소생시키시고 자기 이름을 위하여 의의 길로 인도하시는도다


시편 51편

대저 나는 내 죄과를 아오니 내 죄가 항상 내 앞에 있나이다
내가 주께만 범죄하여 주의 목전에 악을 행하였사오니 주께서 말씀하실 때에 의로우시다 하고 판단하실 때에 순전하시다 하리이다
내가 죄악 중에 출생하였음이여 모친이 죄 중에 나를 잉태하였나이다

중심에 진실함을 주께서 원하시오니 내 속에 지혜를 알게 하시리이다...


하나님의 구하시는 제사는 상한 심령이라 하나님이여 상하고 통회하는 마음을 주께서 멸시치 아니하시리이다


시편 131편

여호와여 내 마음이 교만치 아니하고 내 눈이 높지 아니하오며 내가 큰 일과 미치지 못할 기이한 일을 힘쓰지 아니하나이다
실로 내가 내 심령으로 고요하고 평온케 하기를 젖뗀 아이가 그 어미 품에 있음 같게 하였나니 내 중심이 젖 뗀 아이와 같도다
이스라엘아 지금부터 영원까지 여호와를 바랄찌어다


이사야 60장

일어나라 빛을 발하라 이는 네 빛이 이르렀고 여호와의 영광이 네 위에 임하였음이니라 ...

그 작은 자가 천을 이루겠고 그 약한 자가 강국을 이룰 것이라 때가 되면 나 여호와가 속히 이루리라


누가복음 4장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주의 은혜의 해를 전파하게 하려 하심이라 하였더라


마태복음 15장

그 때에 바리새인과 서기관들이 예루살렘으로부터 예수께 나아와 가로되 ...

외식하는 자들아 이사야가 너희에게 대하여 잘 예언하였도다 일렀으되
이 백성이 입술로는 나를 존경하되 마음은 내게서 멀도다
사람의 계명으로 교훈을 삼아 가르치니 나를 헛되이 경배하는도다 하였느니라 하시고 ........


예수께서 거기서 나가사 두로와 시돈 지방으로 들어가시니
가나안 여자 하나가 그 지경에서 나와서 소리질러 가로되 주 다윗의 자손이여 나를 불쌍히 여기소서 !!! [내 딸]이 흉악히 귀신들렸나이다 하되...


여자가 와서 예수께 절하며 가로되 주여 저를 도우소서 !!!

대답하여 가라사대 자녀의 떡을 취하여 개들에게 던짐이 마땅치 아니하니라
여자가 가로되 주여 옳소이다마는 개들도 제 주인의 상에서 떨어지는 부스러기를 먹나이다 하니
이에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여자야 네 믿음이 크도다 !!!


누가복음 23장

해골이라 하는 곳에 이르러 거기서 예수를 십자가에 못 박고 두 행악자도 그렇게 하니 하나는 우편에, 하나는 좌편에 있더라
이에 예수께서 가라사대 아버지여 저희를 사하여 주옵소서 자기의 하는 것을 알지 못함이니이다 하시더라 저희가 그의 옷을 나눠 제비 뽑을쌔
백성은 서서 구경하며 관원들도 비웃어 가로되 저가 남을 구원하였으니 만일 하나님의 택하신 자 그리스도여든 자기도 구원할찌어다


마태복음 28장

예수께서 나아와 일러 가라사대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찌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사도행전 7장

스데반이 성령이 충만하여 하늘을 우러러 주목하여 하나님의 영광과 및 예수께서 하나님 우편에 서신 것을 보고

성 밖에 내치고 돌로 칠쌔 증인들이 옷을 벗어 사울이라 하는 청년의 발앞에 두니라
저희가 돌로 스데반을 치니 스데반이 부르짖어 가로되 주 예수여 내 영혼을 받으시옵소서 하고
무릎을 꿇고 크게 불러 가로되 주여 이 죄를 저들에게 돌리지 마옵소서 이 말을 하고 자니라


고린도전서 15장

나는 사도 중에 지극히 작은 자라 내가 하나님의 교회를 핍박하였으므로 사도라 칭함을 받기에 감당치 못할 자로라
그러나 나의 나 된 것은 하나님의 은혜로 된 것이니 내게 주신 그의 은혜가 헛되지 아니하여 내가 모든 사도보다 더 많이 수고하였으나 내가 아니요 오직 나와 함께하신 하나님의 은혜로라


디모데전서 1장

미쁘다 모든 사람이 받을만한 이 말이여 그리스도 예수께서 죄인을 구원하시려고 세상에 임하셨다 하였도다 죄인 중에 내가 괴수니라

그러나 내가 긍휼을 입은 까닭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내게 먼저 일절 오래 참으심을 보이사 후에 주를 믿어 영생 얻는 자들에게 본이 되게 하려 하심이니라


로마서 6장

그러므로 우리가 그의 죽으심과 합하여 세례를 받음으로 그와 함께 장사되었나니 이는 아버지의 영광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심과 같이 우리로 또한 새 생명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함이니라
만일 우리가 그의 죽으심을 본받아 연합한 자가 되었으면 또한 그의 부활을 본받아 연합한 자가 되리라


갈라디아서 2장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산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신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몸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고린도전서 2장

형제들아 내가 너희에게 나아가 하나님의 증거를 전할 때에 말과 지혜의 아름다운 것으로 아니하였나니
내가 너희 중에서 예수 그리스도와 그의 십자가에 못 박히신 것 외에는 아무 것도 알지 아니하기로 작정하였음이라


고린도전서 15장

형제들아 내가 이것을 말하노니 혈과 육은 하나님 나라를 유업으로 받을 수 없고 또한 썩은 것은 썩지 아니한 것을 유업으로 받지 못하느니라


로마서 14장

하나님의 나라는 먹는 것과 마시는 것이 아니요 오직 성령 안에서 의와 평강과 희락이라
이로써 그리스도를 섬기는 자는 하나님께 기뻐하심을 받으며 사람에게도 칭찬을 받느니라


빌립보서 3장

내가 그리스도와 그 부활의 권능과 그 고난에 참예함을 알려하여 그의 죽으심을 본받아

어찌하든지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에 이르려 하노니
내가 이미 얻었다 함도 아니요 온전히 이루었다 함도 아니라 오직 내가 그리스도 예수께 잡힌바 된 그것을 잡으려고 좇아가노라


로마서 14장

우리가 살아도 주를 위하여 살고 죽어도 주를 위하여 죽나니 그러므로 사나 죽으나 우리가 주의 것이로라


빌립보서 2장

너희 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 .......


만일 너희 믿음의 제물과 봉사 위에 내가 나를 관제로 드릴찌라도 나는 기뻐하고 너희 무리와 함께 기뻐하리니
이와 같이 너희도 기뻐하고 나와 함께 기뻐하라


베드로후서 1장

이로써 그 보배롭고 지극히 큰 약속을 우리에게 주사 이 약속으로 말미암아 너희로 정욕을 인하여 세상에서 썩어질 것을 피하여 신의 성품에 참예하는 자가 되게 하려 하셨으니


고린도전서 13장

그런즉 믿음, 소망, 사랑, 이 세 가지는 항상 있을 것인데 그 중에 제일은 사랑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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