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꾸 저만 이렇게 글을 써도 돼는지 모르겠네요 ;;
변화산 관련 말씀에 관심이 생겨서 성경을 읽어보던도중에
마태복음에는 예수님이 6일후에 올라가셨다고 기록돼있는데
육 일 뒤에 예수님께서는 베드로와 야고보, 그리고 야고보의 동생 요한을 데리고 따로 높은 산에 올라가셨습니다. (마17:1, 쉬운성경)
누가복음에서는
이 말씀을 하신 지 팔 일 뒤에 예수님께서 베드로와 야고보와 요한을 데리고 기도하러 산으로 올라가셨습니다. (눅9:28, 쉬운성경)
팔일후라고 기록돼어있네요
이건 오류일까요 아니면 어떻게 받아들여야할까요
또 저는 지금까지 죽고나면 바로 천국에 가는줄 알았는데
중간기라는게 있다는 얘기를 들었는데 그러면 예수님 다시 오실때까지 무슨 수면마취상태로 자고 있는다는 말인가요
이게 너무 무서워요 저는 진짜 죽고나면 바로 천국에 가는줄 알았는데 이건 어떻게 받아들여야할까요
의심나는 사항이 있으면 아무 부담 갖지 마시고 언제든 글을 올려주십시오. 이미 말씀드린 대로 섬기시는 교회에서 먼저 물어보시고 또 성경공부에 열심히 참여하시면서 말입니다.
눅9:28은 팔일 쯤(about eight days. 마태와 마가는 about가 없음 ) 후에라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누가는 베드로의 기억에 의거해서 저술하면서 예수님이 약속한 날과 변화산에서 올라간 날까지 이틀을 포함해서 8일 쯤으로 기록했다고 해석합니다. 한국 나이가 태어난 해도 포함시키는 것과 같은 방식이라고 이해하면 됩니다. 반면에 마태와 마가(9:2)는 예수님이 약속한 다음날부터 세어서 6일이 지나고 그 다음날 변화산에 올랐다는 뜻입니다.
두번째 질문은 이미 한 번 다뤘습니다. 아래 글들을 참조하십시오.
죽은 후 부활 때까지의 상태는?
부활 이전의 성도는 어디에 가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