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이 정하신 질서가 창조경륜의 질서로 받아들이고 있는데요...
동성애, 양성애, 트랜스젠더말고도 일부다처제나 일처다부제도 창조경륜에 위반하는 행위인가요??
창조경륜의 범위를 정확히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예 그렇습니다. 어쩔 수 없이 이혼하게 되더라도(마5:32) 다시 한 사람과만 사랑하고 재혼해야 합니다.
2) 예 그렇습니다. 동성애자 부부는 하나님의 창조 경륜 하에서 아이를 낳을 수 없기에 원칙적으로 그 성향이 유전될 수도 없습니다. 간혹 오랜 세월 동안 인간이 죄로 많이 오염되면서 동성애에 빠지기 쉬운 성향이 일부 사람에게 생길 수는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어려서부터의 환경과 부정적인 경험 등이 그 성향을 발전시키는 가장 큰 요인이 됩니다. 그러니까 일반 사회와 교회에서 동성애는 물론 성에 대한 올바른 윤리를 잘 교육시켜야 합니다. 실제로 전통적으로 보수적인 사회에선 동성애를 기독교보다 더 엄격히 금지시킵니다
창조 경륜 중에 특별히 성과 결혼에 관한 질문으로 이해하겠습니다. 창세기 2:18-25절에 분명히 밝혀놓았습니다. 인간이 하나님을 대신하는 청지기 역할(창1:28)을 기본적으로 가정을 통해서 수행하라는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선 진정으로 사랑하는 남녀 두 사람이 평생토록 하나님을 주인으로 모시고 상대에게 부끄러워서 감춰야 할만한 죄나 잘못을 저지르지 않으며, 혹시 저질러도 진정으로 용서해주면서 가정을 꾸려나가야 합니다. 당연히 일부다처제와 일처다부제는 하나님이 싫어하는 큰 죄악입니다. 아담이 이브를 내 뼈 중의 뼈 살 중의 살이라고 기뻐하며 사랑했습니다. 그럼에도 성경이 마치 남성위주의 일부다처제는 지지하는 것처럼 기록된 것에 대해선 아래의 글을 참조하십시오.
구약성경의 여성비하와 노예제도를 어떻게 봐야하는가요? (1)
구약성경의 여성비하와 노예제도(2)
성범죄에 대해선 레위기20;10-21, 신명기 22;13-30을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