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너희가 사로잡히리라 하던 너희의 아이들과 당시에 선악을 분별하지 못하던 너희의 자녀들도 그리로 들어갈 것이라 내가 그 땅을 그들에게 주어 산업이 되게 하리라."(신 1:39) - 이 구절을 기억하신 것 같은데 그런 의미가 전혀 아닙니다. 가데스 바네야에서 하나님을 거역한 출애굽 1세대는 하나님의 벌을 받아 약속의 땅에 들어가지 못하고 광야에서 40년간 방황하다 죽게 됩니다.(민13장) 그 반역에 책임이 없는 그 당시의 군대 출전하지 못하는 20세 미만의 자녀들인 출애굽 2세대와 광야 방황 중에 태어나는 3세대는 심판에서 면제시켜 가나안에 입경할 수 있도록 해준다는 뜻입니다. 계속 강조하지만 구원은 예수 그리스도를 순전히 믿은지 여부에 따라 개인적으로 이뤄집니다.
누차 강조하지만 하나님의 절대적 예정에 따라 택함을 받은 자에게 성령이 먼저 간섭해서 예수를 믿게 되어야만 구원받습니다. 예수 안에선 구원, 밖에선 심판입니다. 구원에서 다른 길은 절대 없습니다. 나이, 민족, 신분, 시대, 장소 등 외적 상황이나 스스로 노력하여 쌓을 수 있는 선행 공적 교육 종교 등과는 아무 관계가 없습니다. 실제로 나이를 아무리 먹어도 이해도가 낮은 사람이 있고, 아무리 어려도 이해도가 빠른 사람이 있습니다. 하나님이 심판의 예외로 삼을 나이에 대한 기준은 더더욱 없습니다. 그런 의미를 해리슨님이 상기에 인용 링크해주신 제 두 글에서 밝혔습니다. (어린 아이의 구원과 심판은 다른 이가 전혀 알 수 없으나 마찬가지로 하나님의 절대적 주권에 의한 완벽한 선택에 따라서 이뤄집니다.)
그런 법은 절대 없습니다. 본인의 현실적 형편이 어떠했든 간에, 성령의 간섭으로 거듭나서 예수 그리스도를 성경대로 믿은 자만이 구원받아 천국 갑니다. 형제님 그런 이야기를 어디에서 들으셨는지요? SNS나 온라인 상에는 온갖 이단들이 설치므로 온전한 영적 분별력이 없이는 쉽사리 수용, 아니 접근도 하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반드시 정통교회에서 체계적으로 성경과 교리 공부를 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