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물은 보통 사람들이 물을 얻기 위해 파는 것입니다. 그러면 물고기가 왜 우물을 파는 것일까요?
우물 파는 물고기는 턱물고기과에 속하며 남부 및 동남아시아의 따뜻한 해안가에 서식합니다. 큰 입과 매우 긴 턱뼈를 가진 우물 파는 물고기의 입은 바다 바닥에 굴삭기처럼 작동하여서 구멍을 파기에 완벽하게 적합한 구조입니다. 구멍이 몸 길이보다 깊어지면 우물 파는 물고기는 작은 조개와 산호 조각을 모아 구멍 옆면에 붙입니다. 결국 구멍 전체가 이러한 단단한 재료로 안감 처리되어 벽을 형성하고 실제 우물과 매우 흡사해집니다. 그리고, 실력있는 엔지니어라면 알다시피, 이러한 안감은 모래나 진흙이 구멍으로 다시 무너지는 것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우물을 다 파낸 후, 우물 파는 물고기는 꼬리부터 그 구멍으로 후진하여 모든 위험으로부터 안전하게 피신합니다. 또 그 굴에 숨어 있다가 재빠르게 먹이를 잡아 먹습니다.
우물 파는 물고기 스스로 붕괴를 막는 공학적 기술을 사용하여서 구멍을 파고 또 우물을 짓기에 적합하게 설계된 긴 턱을 만들어 내었다고는 인정할 수 없습니다. 과연 물고기가 우연히 우물을 짓는 것을 생각할 수 있고, 붕괴를 막기 위해 구멍을 파는 공학적 지혜를 가질 수 있을까요? 우물 파는 물고기는 창조주가 우리가 쉽게 생각하지 못하는 선물, 즉 생물학적 설계와 지능을 주셨다는 한가지 예일 뿐입니다.
욥기 12:7a,8b,9,10
“그러나 이제 짐승에게 물어보라. 그러면 그들이 네게 가르칠 것이다… 그리고 바다의 물고기들이 네게 선포할 것이다… 이 모든 것 가운데서 주님의 손이 이것을 행했다는 것을 누가 알지 못하겠느냐? 모든 생명체의 영혼과 모든 인류의 호흡이 그 손 안에 있느니라.”
기도:
사랑하는 주님, 당신은 당신의 모든 피조물을 위해 모든 것을 잘 하셨고, 당신이 영광을 받으실 수 있도록 하셨습니다. 당신이 영광을 받으실 수 있도록, 제 앞에서 모든 것을 잘 하려는 열망으로 저를 채워주십시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