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개 이상의 생물 사이의 관계는 때때로 너무 잘 설계되고 복잡해서 어떻게 진화했을지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정교합니다. Sacculina carcini는 자유롭게 헤엄치는 유충으로 삶을 시작하는 미세한 갑각류입니다. 암컷은 먼저 숙주로 게를 찾은 다음 게의 다리 관절에 있는 작은 구멍을 찾습니다. 구멍을 찾은 암컷은 구멍을 통해 속이 빈 튜브를 삽입하고 자신의 세포 몇 개를 게에게 주입하고 몸의 대부분은 남겨둡니다. 게의 아래쪽에서 커다란 덩어리로 자라면서 게의 몸 전체에 덩굴손을 보내기도 합니다.
Sacculina 암컷은 짝짓기를 할 준비가 되면 가능한 수컷에게 한두 개의 핀홀 구멍을 제공합니다. 수컷이 암컷을 발견하면 몸의 대부분을 탈피하고 작은 구멍으로 들어가 암컷과 융합합니다. 그곳에서 수컷은 계속해서 알을 수정하여 2주마다 수천 마리의 새로운 애벌레를 낳습니다. 이 시점에서 Sacculina는 이제 생산, 성장, 먹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할 수 없는 게를 완전히 통제하게 됩니다. 심지어 게는 번식 주머니를 손질하여 Sacculina의 유충을 흩뿌리기까지 합니다. 가장 놀라운 것은 감염된 수컷 게는 Sacculina 유충을 더욱 효과적으로 흩어뜨리기 위해 암컷의 특징뿐만 아니라 암컷의 행동도 성장시킨다는 것입니다.
이 관계의 복잡성 때문에 어떤 갑각류보다 훨씬 더 위대한 창조주가 필요했을 것입니다.
에베소서 3:17
"이는 그리스도께서 믿음으로 너희 마음에 거하시게 하려 함이니라. 너희가 사랑 안에 뿌리를 내리고 터를 잡았으니..."
기도:
주님, 제 삶에 오직 주님과 당신의 말씀만을 위한 공간을 허락하소서. 아멘.
주석:
Discover, 8/00, pp. 80-85, "기생충이 세상을 지배하는가?" 이미지: 벨기에 연안 해역에서 채취한 암컷 수영 게의 기생 따개비, Hans Hillewaer CC By SA 4.0.
© 2024 창조의 순간. 판권 소유.
오늘은 유난히 번역이 어색해 보여;; 본문 내용만 딥엘 번역으로 다시 옮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