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7년 과학자들이 네안데르탈인의 다리 뼈로부터 미토콘드리아DNA를 회수했다. 이것을 현대인의 미토콘드리아DNA와 비교해본후 이들은 네안데르탈인이 전혀 인간이 아님을 선언했다. 이것은 그들을 산뜻하게 유인원-인간의 범주에 넣지만 우리는 이 주장을 더 자세하게 분석해볼 필요가 있다.
네안데르탈 골격뼈들은 인간의 것과 동일한 숫자를 가지고 있다. 이들의 뼈들이 인간의 것들 보다 더 두껍고 강하다는 것은 사실이다. 그들의 몸은 더 짧고 뭉퉁했고 특별히 팔과 다리들이 나머지 신체에 비해서 더 짧았다. 그러나 이러한 차이점은 많은 네안데르탈인들이 살았던 것처럼 추운지방에 사는 현대인들에게서도 발견되는 현상이다. 추운 날씨에서 더 뭉퉁한 신체와 더 짧은 팔과 다리가 체온손실을 줄인다. 더 따뜻한 기후에 살았던 네안데르탈인들은 더 긴 팔과 다리를 가지고 있었다. 우리는 네안데르탈인들이 죽은 자들을 꽃이나 다른 물건들과 함께 묻은 경우들은 적어도 36번이나 발견했는데 이것은 종교적인 의식을 암시한다. 한 네안데르탈 묘에서 뼈로 만든 플룻이 발견되었다. 어떠한 동물들도 더 복잡한 도구를 사용하여 다른 도구들을 만들수가 없지만 네안데르탈인은 만들었다. 간단한 사실은 니엔더털DNA가 현대인의 범주의 말미에 있다는 것이다.
네안데르탈인을 포함한 모든 인간들은 하나님에 의해 창조되었다. 동물들로 부터 인간을 분리시키는 것은 하나님께서 자신의 독생자를 보내셔서 우리를 위해 죽게하셨기에 그의 구원을 믿음으로 우리가 영생을 가질 수 있다는 사실이다.
References: Impact (ICR), 5/00, "Neanderthals Are Still Human!"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2010 Creation Moments •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