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 개구리들이 어디로 가는지 아실것이다. 그렇다 개구리들은 겨울잠을 잔다. 그런데 여기에 겨울잠 이상의 것이 있다.
개구리들은 냉혈동물이기에 스스로 몸을 따뜻하게 하는 능력이 없다. 자신들의 생명 유지에 필요한 열은 태양이나 물안이나 주위 공기로 부터의 열로 얻어낸다. 날씨가 추워짐에 따라 개구리의 혈액은 점점 끈쩍끈쩍해지고 활동은 점점 느려기게 된다. 개구리들은 동면할 장소를 찾기시작한다. 개구리들은 조심스럽게 자신들이 겨울에 쉬게될 장소를 선택해야 한다. 만약 자신의 체온이 물의 빙점보다 2도 이상으로 낮아지면 피속에서 얼음결정이 만들어지기 시작하고 곧 동사하게 된다. 일부의 개구리들은 진흙속 깊이 자신의 몸을 파묻어 빙점이하의 온도를 피하고, 다른 것들은 썩을때 나는 열로 인해 자신들의 동사를 막아주는 썩어가는 통나무나 나뭇닢에 자신을 파묻는다.
과학자들은 개구리들이 자신들의 생존을 위해서 사용하는 또하나의 전략을 발견했다. 봄이나 여름에 날씨가 평시와는 다르게 춥게되면 개구리의 삶이 더 어려워지게 되고 더 많은 개구리들이 죽게되는데 이때 그 다음 세대의 개구리들은 자동적으로 암컷들이 더 많아지게 된다. 더 많은 암컷이란 봄에 더 많은 알들이 만들어 지는 것을 의미한다. 결과적으로 개구리의 숫자는 신속하게 정상으로 돌아오게 된다.
이 창조세계의 모든 곳에서 우리는 창조주의 지혜와 모든 생명체에 대한 창조주의 사랑스러운 보살핌의 증거를 발견할 수 있다. 당신은 당신의 삶속에 있는 그분의 보살핌을 인식하는가? 당신은 예수 그리스도안에 있는 죄사함을 통한 하나님의 보살핌을 전적으로 확신할 수가 있다.
Copyright 2011 Creation Moment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