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자들이 어떻게 음식의 소화가 진행되는 지에 대하여 더 잘 이해하기 시작했고 우리의 대장에서 살고있는 500-1000종의 박테리아들을 발견하였다. 우리의 신체는 이러한 박테리아들과 실제로 공생의 관계를 유지하고 있었다-우리는 이것들의 숙주이고 이것들에게 따뜻한 환경을 제공하는 반면 이 박테리아들은 음식의 소화를 포함하여 여러면에서 우리에게 유익을 주고 있었다.
이 박테리아들은 여러가지의 임무를 수행하고 있었다. 일부는 나쁜 박테리아로 부터 우리의 소화기계를 보호하고 있다. 다른 일부는 음식을 잘게 부수는 일을 돕는 것에 전문이다. 가장 흔한 박테리아중 하나는 우리가 소화시킬 수 없는 탄수화물을 쉽게 소화되는 당으로 분해시킨다. 이것은 또한 우리가 흡수 할 수 있는 비타민과 다른 영양분들을 만들어 낸다. 과학자들은 이제 이 분주한 박테리아들이 우리의 유전자의 일부도 작동하도록 만들어 더 많은 혈액이 음식을 흡수 할 수 있도록 만든다고 믿고 있다. 무균상태의 음식을 먹인 실험실 쥐들이 정상적인 쥐들 보다 30%나 더 많은 음식을 섭취해야 했는데 이는 그것들이 이러한 박테리아가 부족했기 때문이었다. 더욱이 혈중에 당분이 거의 없을때 박테리아들이 장세포들을 자극하여 당을 만들어 내도록 한다는 사실이다. 또한 다른 박테리아는 당의 생산을 조정하는 단백질을 만들었다.
과학자들은 지금 대부분의 박테리아들이 우리에게 유익하다고 믿는다. 이것들은 창조물들의 유익을 위해 디자인된 하나님의 창조의 일부이다. 하나님께서는 언제나 우리의 유익을 마음에 두고 계시는데 이중의 최상의 선은 예수 그리스도안에서 우리를 위해 예비하신 영혼의 구원인 것이다
Notes:
Science News, 5/31/03, pp. 344-345, John Travis, “Gut Che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