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뇌와 건강
의학자들이 당신의 생각들이 당신의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아가고 있다.
백혈구를 만드는 세포들을 신경을 통해 뇌가 직접적으로 조정할 수가 있다. 호르몬이라는 언어를 사용하여 뇌는 신경세포들과 함께 침입자들을 죽이는 면역세포들의 능력을 조절할 수 있다. 면역세포들은 또한 호르몬을 사용하여 뇌로 신호를 보내어 교통한다. 스트레스와 고조 된 상태의 감정이 이 신호 교통을 덜 효과적으로 만들어 면역계의 효과를 저하시킬 수 있음이 밝혀졌다.
매크로파지는 손상된 조직을 재생시키고 박테리아와 바이러스를 비롯해 손상된 조직에 있어서는 안 되는 다른 것들을 삼켜버린다. 이 조그마한 놀라운 세포들은 철분 가루조차도 녹여버릴 수 있다. 그러나 스트레스- 예를 들어 지속되는 속수무책의 감정고조 기간 중에 몸에서 만들어지는 화학물질들이 실제 매크로파지를 매우 느리고 둔하게 만든다.
한 가지 주의할 사항은, 많은 뉴에이지 신봉자들이 이 발견들의 일부를 선택적으로 사용하여 의약과 건강에 대한 이교도적인 주장들을 증진시키려 하지만 이 일에 신비로운 어떤 현상이 진행되고 있는 것이 전혀 아니다. 이 사실은 우리의 뇌와 건강을 연결시키며 다시 한 번 창조주를 찬양할 뿐만 아니라, 성경적인 진실을 지지한다.
빌립보서 4:8절에 사도 바울은 “끝으로 형제들아 무엇에든지 참되며 무엇에든지 경건하며 무엇에든지 옳으며 무엇에든지 정결하며 무엇에든지 사랑 받을 만하며 무엇에든지 칭찬받을 만하며 무슨 덕이 있든지 무슨 기림이 있든지 이것들을 생각하라”고 권면한다. 이 권면이 영혼을 위한 조언일 뿐만 아니라 몸에도 유익이 되는 조언이다.
Author: Paul A. Bartz
Ref: Wechsler, R. 1987. “A new prescription: mind over malady.”
Discover, Feb. p. 51. © 2021 Creation Moment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