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과학은 자연이 어떻게 의학적 기적을 이루어 내서 인류에게 유익을 가져다 주는 지를 점점 배워가고 있다. 인류는 수천년 동안 잘려진 척추신경을 회복시킬 수 있기를 고대해 왔다. 등뼈의 안쪽으로 흐르고 있는 신경들이 한번 잘라지면 우리는 손상된 부위 아래쪽을 영구히 사용할 수가 없다.
의학자들이 남미에 사는 흑유령칼고기(black ghost knife fish)는 등뼈가 잘렸을 때 이것을 다시 자라게 할 수 있다는 사실을 배웠다. 이 물고기는 심지어 등뼈 안쪽의 척추신경과 지지근육을 재생시킬 수 있었다.
더한 것은 과학자들이 이 재생을 일으키는 세포층을 찾아냈다는 사실이다. 한층 더 좋은 소식은 인간도 이러한 동일한 세포층을 가지고 있다는 보고이다. 불행하게도 우리가 성인에 이르면 이 세포층은 불활성화된다. 연구자들은 현재 척추신경이 절단되어 회복이 필요할때 어떻게 이 세포층을 재활성화 시킬 수 있을런지를 연구하는 중이다.
이러한 사실은 우리 크리스챤들이 우주에 편재하는 분명한 창조주의 창조증거를 이야기할때 우리가 그저 우리가 소망하는 것을 이야기하고 있는 것이 아님을 말해준다. 심지어 우리의 최고의 의학자들도 창조안에 내재하는 지능을 인식하며 이로부터 배우고자 원한다.
References: Regrowth of Spinal Cord Studied. Feb. 19, 19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