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 소나무 딱정벌레는 미국 남중부 지역의 큰 문제이다. 이것들은 목재로 가공될 수 있을 소나무들에 구멍을 파고 들어가 사는데 종종 그 나무를 죽이기도 한다. 죽지않고 살아남은 나무들은 이 딱정벌레들이 남겨놓은 곰팡이 때문에 그리 보기 좋지않은 파란색조로 물들어진다.
이 곰팡이는 딱정벌레의 목 부근에 있는 특별한 주머니속에서 나온 것이다. 이 곰팡이는 여기서 자라는데 새끼 딱정벌레가 부화되었을때 이 자라난 곰팡이를 먹고 산다. 그런데 수종의 진드기들이 이 딱정벌레에 기생한다. 이 진드기들 또한 자신들이 먹고사는 곰팡이를 지니고 있다. 이 진드기 곰팡이는 딱정벌레 새끼가 먹고 살 수가 없다. 더 나쁜 것은 진드기 곰팡이는 딱정벌레 곰팡이들 보다 더 왕성하게 자라기 때문에 곧 진드기 곰팡이가 압도해 버린다. 그러나 딱정벌레는 특수한 박테리아도 지니고 있다. 이 박테리아는 특별한 살진균제를 만들어낸다. 이 살진균제는 딱정벌레 자신의 곰팡이에게는 무해하지만 진드기 곰팡이에게는 치명적이어서 그것들을 전멸시켜버린다. 결국에는 딱정벌레 새끼는 자신의 곰팡이 정원을 지키게 되고 이것을 먹고 자라게 된다.
우리 주변의 자연에는 항진균제와 항생제들이 널려있다.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에게 정결의식에서 사용하라고 명하신 히솝은 천연 항생제이다. 인간들은 여러가지 항생제들을 사용하는 것은 터득해 왔지만 어떻게 딱정벌레가 자신의 새끼를 보호하기 위하여 올바른 살진균제를 사용하는 것을 배웠겠는가? 이러한 먹이 사슬의 배열은 우리의 창조주에 의해서 설계된 것이라는 것은 아주 자명하지 않는가?
Notes:
http://www.sciencenews.org/view/generic/id/37160/title/beetles_grow_weed_killer, Susan Millius, "Beetles Grow Weed Kill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