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자들이 눈이 다목적 기관임을 배웠다. 이들은 우리의 생리적 시계가 어떻게 조절되는 지를 알고자 오랬동안 연구해 왔다. 이 놀라운 시계는 뇌 속에 있는데 거의 정확하게 하루 주기로 작동한다. 이것은 몸의 여러가지의생리적 리듬을 조절하기에 이 시계가 옳바르게 조정되 있는 것은 아주 중요하다.
과학자들은 이 시계가 빛에 의해서 조절된다는 사실을 알았다. 또한 이 시계가 색깔과 이미지를 보는 눈의 망막에 있는 막대와 원주에 의해서 조절되지 않는다는 사실도 알아냈다. 이들은 망막의 막대세포와 원주세포가 생리적 시계를 조절하는데 아무런 연관이 없음을 결론적으로 밝혀냈다. 수년전 연구자들이 막대세포와 원주세포가 부족한 쥐들을 사육했다. 과학자들이 빛을 비추는 기간을 바꾸었을때 쥐들은 여전히 변화된 시간대에 자신들의 생리적 시계를 조절 할 수 있었다. 이제 과학자들은 특별히 아프리카 뿔 개구리(the African horned frog)의 연구를 통하여 어떻게 우리의 눈이 이 생리적 시계를 조정하는지를 밝혀냈다고 확신하기에 이르렀다. 이 개구리를 연구하는 동안 과학자들은 메라높신이라는 광 수용체를 발견했다. 이 광수용체는 이 개구리의 피부,눈 및 뇌에서 발견되었다. 연구자들은 인간의 눈에 있는 메라높신을 시험해 보기로 결정했다. 인간의 눈의 내 망막에서 한 형태의 광수용체가 만들어 진다는 사실을 알아냈다. 막대세포및 원주세포는 외망막에 존재한다. 인간과 포유동물들의 눈은 다 목적 기관인 것이다!
인간이 어떻게 만들어 졌는지를 더 알아 갈수록 얼마나 우리가 정교하고 정확하게 만들어 졌는 지를 알아 갈수록 이 사실들은 우리의 창조주를 더욱 영화롭게 만든다. 이렇게 놀라운 생리적 시계와 같은 체계가 우연하게 진화했다고 받아들이는 것은 분명 더 큰 믿음을 요구한다.
References: Science News, 2/19/00, p. 120, "Protein may help the eyes tell time."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2010 Creation Moments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