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의학의 발전은 많은 생명을 구해왔다. 그러나 불행하게도 현대의학의 업적은 많은 사람들로 하여금 우리가 병에 걸렸을때 좋은 의학적 치료가 하나님의 치유능력보다도 더 중요하다고 믿게 만든다. 놀라운 의학적 발견들이 언제나 계속되어지고 있다. 예를들어 당뇨에 걸린 사람들의 60%가 신경손상을 입는다. 그런 신경손상은 다른 문제들은 물론 혈압을 조절하는 신체능력을 잃게만든다. 어떤경우에는 곁가지 신경세포가 부어 정상세포 간의 정보교환을 차단시킨다.
의학자들이IGF-I라고 불리는 성장인자를 시험하여 이것이 이러한 신경손상을 멈추는지를 알고자했다. 놀랍게도 이 성장인자는 당뇨가 걸린 쥐에서의 신경손상을 멈추었을뿐만아니라 이미 손상된 부위도 회복시켰다! 이러한 치료가 인간에게도 안전한지를 알아보기위해 연구가 진행중이다.
이러한 의학적 진보가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듯이 치유과정에서 하나님이 덜 중요하다는 것을 의미하겠는가? 진실은 모든 치유는 하나님으로 부터 온다는 사실이다. 그러므로 당신이 치유를 위해 기도할때 만약 그것이 하나님의 뜻이라면 하나님께서 당신을 치유하실 것이라는 것을 명심하길 바란다. 우리의 평상의 경험으로 아는바와같이 하나님은 현대의학을 사용하여 치료하시지만 만약 그분께서 원하시면 단순히 당신을 만져서 좋은 건강을 주실 것이다.
현대의학은 우리의 유익을 위한 하나님의 축복이다. 그러나 현대의학의 업적들에도 불구하고 그것은 우리 질병의 근원, 곧 죄를 결코 치유할 수 없다. 단지 예수 그리스도만이 그리하실 수 있으시다.
References: "Compound reverses diabetes damage," Science News, 12/11/99, p.381.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2009 Creation Moments •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