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를 항해함에 있어서 나침판은 인간의 가장 위대한 발명품중의 하나이다. 이러한 이유로 인해 일부 박테리아들이 아주 작은 내장된 나침판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에 과학자들은 놀라움을 금치 못한다. 그러나 이 박테리아 나침판은 박테리아 안에 존재하는 소량의 철에 기반하는 간단한 것에 불과하다. 한데 긴머리 거북이는 내장된 나침판을 가지고 있을 뿐만아니라 이것을 사용하여 자신의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지구의 자장은 그 위치에 따라서 지상의 표면과 서로 다른 각도로 만난다. 아주 정교한 기구를 사용하여 우리는 이러한 각도를 측정하고 그 위치의 위도와 경도를 알아낼 수 있다. 어린 긴머리 거북이는 대서양의 중앙에 위치하는 사르가소 해(the Sargasso Sea)를 둘러싸는 해류계 안에서 머물러야만 한다. 이것들이 이 해류를 벗어나 버릴정도로 해류의 북쪽으로 너무 많이 올라갔을때 이것들은 다시 남쪽으로 방향을 틀어 더 중앙쪽으로 움직여간다. 만약 너무 남쪽으로 갔을때는 다시 북쪽으로 방향을 바꿀줄 안다. 이 거북이들이 실제로 자장에 기초하여 자신들의 위치를 감지할 수 있는 지를 알아보기위하여 과학자들이 이 거북이들을 전기선으로 둘러쌓인 탱크안에서 시험해 보았다. 과학자들이 이 거북이들의 범주의 북쪽 끝에서 자기적 조건을 주었을때 이 거북이들이 남쪽으로 움직였다. 이 자기적 조건을 남쪽에 주었을때 거북이들이 북쪽으로 움직였다.
만약에 이 긴머리 거북이의 항해체계가 수백만년에 걸쳐 서서히 진화되었더라면 이 항해체계가 완성되었을때까지 이 항해체계는 거북이의 생존에 전혀 가치가 없었을 것이다. 이 항해체계가 없었더라면 이 거북이들의 생존율이 매우 낮았을 것이므로 이들의 항해체계는 전지 전능하신 만물을 창조하신 창조주를 증언하는 증거인 것이다.
References: Jonathan Sarfati, "Turtles – reading magnetic maps," Creation 21, March-May 1999, p.30.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2009 Creation Moments •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