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제가 몇몇 봉사 및 선교기관에 참여 또는 협력하게 되었습니다.
각각의 사역을 위해서 순서대로 기도제목을 올리오니
회원님과 방문자님들께서 생각나시는 대로 기도해주시길 소원합니다.
(1) 정신건강가족미션(Mental Health Family Mission)
정신질환자의 가족, 친지, 친구들이 함께 기도하고 위로하면서 치료에 도움이 되는 정보나 경험담을 서로 나누는 모임입니다. 정신질환의 원인과 치료법에 대한 교육도 하고 잘못된 사회적 통념을 바로 잡기 위한 대외적인 홍보활동도 합니다. 인간에 대한 성경적 이해에 바탕을 두고 환우와 그 가족을 위한 상담, 치료, 재활, 사회적응 등 제반 문제에 도움을 주는 기독교 비영리 기관입니다. 이 기관은 우선 이곳 남가주(Southern California) 지역만 당당하고 있는데 Los Angels 와 Orange County 두 지부가 있으며 각 지부가 격주로 돌아가며 토요일 오전에 모입니다. (이사장: 신용균 목사, 소장: 김영철 목사, Tel: 1-714-313-4077, E-mail: mhfamilymission@gmail.com)
- 제가 금년 1월부터 Los Angeles 지부의 신입회원들을 대상으로 정신질환과 가족의 대처법에 대한 기초 교육을 맡기로 했습니다. 교육 자료를 잘 준비하고 은혜롭고도 진정한 도움이 되는 강의를 이끌 수 있도록 기도해주십시오.
- 이 기관의 하는 일들이 주위에 많이 알려져서 숨어 있는 환자 가족들의 참여가 늘어나고 그들에게 실제적으로 유익한 도움을 많이 베풀 수 있도록 기도해주십시오.
- 아직은 연약한 모습이기에 많은 자원봉사자들이 필요합니다. 소명의식과 주님의 심정을 가진 사역자들을 많이 보내달라고 기도해주십시오. 현재 이 기관을 이끄시는 목사님들을 위해서, 특별히 정주경 여선생님이 근육무력증이라는 자신의 핸디캡을 무릅쓰고 전문교육을 맡고 계신데 이분의 건강을 주님께서 강건하게 붙들어 달라고 기도해주십시오.
- 정신적으로 너무나 피폐해져 가는 현 시대적 상황에서 이 기관이 감당할 일이 너무 많습니다. 불신자는 물론 신자들마저 우울증을 시작으로 온갖 정신질환으로 인해 그 인생이 완전히 망가지는 모습을 많이 봅니다. 이 문제는 영적으로만 접근할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일반은총으로 예비하신 현대적 치료법의 도움이 절실하며 또 그러기 위해선 사람들 특별히 목회자들의 이 문제에 대한 관점의 변화가 있어야 합니다. 많은 기독교 사역자들, 신자들, 일반인들의 정신질환에 대한 인식을 바꿀 수 있는 교육과 홍보기회가 많아질 수 있도록 기도해주십시오.
1/10/2014
정주경 선생님의 건강을 위해 그리고 아픈분들과 환자 가족들의 상처와 아픔들도 함께 치유받을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기도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