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라운 푸른 고래
우리가 아는 바로는 푸른 고래가 지금까지 존재했던 생물중 가장 큰 동물이다. 이 거대한 동물에 관해 우리가 발견한 모든 통계들은 압권이다.
푸른 고래의 혀는 코끼리보다 더 크다. 이것의 물갈퀴는 농구선수 키 만한 6피트에 달한다. 아기 푸른 고래는 작은 버스 두개의 크기이다. 이것의 입은 400명의 사람을 넣을 수 있다. 그런데 이 동물의 먹이는 반 인치 크기의 크릴새우이다. 이것들은 엄청난 양의 물을 삼킨 후 입 속에 있는 이상한 케라틴 필터 같은 구조물인 baleen(수염모양의 구조)으로 통과시켜 먹는다. 이것들은 하루에 4톤의 크릴을 먹어치운다. 이는 그 조그마한 생물체 4 백만 개에 해당한다. 아기 고래는 하루에 50내지 100 갤런의 우유를 먹는다. 푸른 고래의 꼬리는 축구 골대 망만큼 넓다. 이 고래는 거의 1000피트 깊이로 들어가서 숨도 쉬지 않고 30분을 거기에 머물 수 있다. 숨구멍으로 불어내는 물은 30 피트 높이까지 올라간다.
간단히 말해 이것들은 웅장한 동물로 하나님의 창조의 위대함과 아름다움을 분명하게 보여준다. 창세기 1:21절에 하나님께서 다섯째 날에 이 동물들을 만드셨다고 말씀한다. “하나님이 큰 바다 짐승(고래)들과 물에서 번성하여 움직이는 모든 생물들을 그 종류대로..” 큰 바다 짐승(고래)이라고 번역된 단어는 다른 커다란 바다생물을 지칭할 수도 있지만, 분명히 이 단어는 그 아름답고 놀라운 대양의 거물들을 포함한다.
Ref: Encyclopaedia Britannica, < https://www.britannica.com/animal/blue-whale >, accessed 11/27/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