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에 다니는 성도라면
이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인간들이 ( 세상에서 가장 악한 자일지라도 ) 구원 받기를 원하고
또한 그들이 구원 받기를 기도 해줘야 하는게 마땅한가요 ???
그리고 모든 사람들에게 ( 세상에서 가장 악한 자 에게도 ) 제발 회개하라고 전하는게 마땅한가요 ???
구원은 오직 하나님만이 주십니다. 성도는 누가 구원 받을지 모르기에 당연히 아무리 악한 자라도 그의 구원을 위해서 기도해주어야 하고 또 전도해야 합니다. 예수 믿는 믿음이란 자기가 바로 세상에서 최고로 악한 자임을 처절하게 깨닫는 데서 시작됩니다. 다른 이를 함부로 죄고로 악하다고 말해서도 안 됩니다.
그렇게 기도하고 전도해야 할 아주 쉬운 이유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예컨대 히틀러 같은 자를 어려서부터 전도하여 예수 믿게 했더라면 그 엄청난 비극은 생기지 않았을 것이며 본인의 인생도 완전히 달라졌을 것입니다. 물론 여전히 또 다른 히틀러가 생길 수는 있겠지만... 그러니까 더더욱 때를 얻던 못 얻든 더 많은 사람들에게 예수님의 십자가 사랑을 전해야만 합니다.
정말 정말 행하기 어려운 일이지만...
분명 그렇습니다.
성령으로 힘입지 않은 우리의 본성으로는 불가능한 일이지만요.
(저는 오늘날의 여러 악한 치리자들의 행태를 볼때마다 큰 시험이 든답니다. 횡행하는 악에 대한 하나님의 공의를 바라는 분노, 그리고 죄인에 대한 긍휼과 사랑.... 연약한 인간인 우리는 이 두 가지를 비뚤어짐 없이 온전하게 동시에 쥐기가 참으로 어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