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울뱀이 공격할때 그 움직임이 너무 빨라서 이를 연구하기 위새서는 고속 사진술이 필요하다.
그 유명한 방울뱀의 독이빨은 돌쩌기 고리위에 걸려있어서 사용하지 않을때는 입의 천정에 접혀질 수가 있다. 각각의 독이빨은 텅빈 바늘인데 끝 쪽에 도관이 연결되 있고 독이 이를 통해 주사되어진다. 단지 두어번 사용된 후 그 독 이빨은 빠져나가고 새로운 것으로 대치된다.
이것이 공격할때 뱀의 목 근육이 머리를 앞으로 가속시키는데 그 속도는 자동차가 반초만에 정지상태에서 시속 60마일로 가속하는 것에 상응한다! 머리가 먹이를 향하여 앞으로 움직일때 독이빨이 펴지며 적절한 양의 독이 먹이속으로 주입된다. 일초가 지나지 못해서 뱀은 자신의 위치로 돌아온다. 그 뱀독은 먹이를 죽일뿐만아니라 그 고기를 부드럽게 만들기 시작한다. 방울 뱀이 먹이를 삼킬때 자신의 턱을 고리에서 벗길 수가 있어 삼키는 것을 쉽게 한다.
성경은 이러한 폭력이 세상을 위한 창조주의 원래의 계획의 일부가 아니라고 말씀한다. 이것은 죄의 결과물이다. 그러나 그리스도가 이 세상을 심판하기 위하여 재림하실때 그분은 다시 한번 완벽한 세상- 다시는 죄나 악에의해 손상되지 않을 세상을 예수님을 통해 죄사함을 받은 모든 사람들에게 주실 것이다.
당신은 그 분의 재림에 준비되어 있는가?
Notes:
Photo: Skull of a rattlesnake. Courtesy of Mokele. Licensed under the Creative Commons Attribution-Share Alike 3.0 Unported lice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