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 유전자
BBC가 최근에 켄트 대학의 과학자들이 공룡의 유전자를 맵핑했다고 자신의 웹싸이트에서 보고했다. BBC 기사는 그것이 어느 공룡인지 분명히 밝히지는 않았지만 매우 초기의 공룡으로 모든 공룡들의 전구체중의 하나라고 주장했다.
앞서 인간과 침팬지의 유전자를 그려냈을 때 엄청난 흥분이 있었다. 그러나 이것은 인간과 침팬지가 98%의 DNA를 공유한다는 솔직하지 않으며 오도하는 주장에 이르렀다.
그런데 생포된 살아있는 공룡이 없는데 어떻게 공룡의 DNA를 알아낼 수 있을까? BBC의 과학부 기자는 다음과 같이 보고한다. “최근 대런 그리핀 교수 팀이 수학적 기술을 이용하여 매우 초기 공룡들의 가능한 유전적 특성들을 밝혀냈다. 그들은 공룡들의 가장 가까운 현대 친척들-즉 새들과 거북이들로 부터 거꾸로 거슬러 올라감으로 이를 밝혀냈다.”
당신은 이 구절에서 정의되지 않은 거짓된 가설을 발견하셨는가? 여기에 새들과 거북이들이 초기 공룡들의 가까운 친척들이라는 대단한 가정이 있다. 그러나 이것은 매우 커다란 가정으로 어떤 신뢰할만한 데이터에 기초한 것이 아니다. 이것이 단순히 과학부 기자의 의견에 불과하다고 당신이 생각하실 것을 대비하여 다음은 그 과학자들이 한 말이다:
“아마도 크로모솜 특성 및 분자 세포학적 분석으로 현대의 닭, 오리 혹은 타조 종류들로부터 서로간의 차이점이 거의 드러내지 않을 것이라는 것은 비이성적인 추측이 아닐 것이다.”
바로 이 추측이 창조 과학이 지지할 수 없는 것이다. 추측하는 대신 우리는 성경적 진리의 확고한 근거에 기초하여 모델을 만든다.
Ref: Ghosh, P. (August 2018), Dinosaur DNA clues unpicked by researchers at University of Kent, < https://www.bbc.co.uk/news/science-environment-44711974 >, accessed 8/31/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