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오백년 전에 사람들은 작은 동물들이 겨울동안에 단순히 얼어붙은 고체상태로 있다가 봄이 되면 녹아서 삶을 다시 시작하는 것으로 생각했다. 이러한 생각들은 나중에 무지한 전세대의 어리석은 픽션으로 생각되어 졌다.
오늘날, 과학은 겨울에 정말로 얼었다가 봄에 다시 삶을 시작하는 여러 생물들은 알고있다. 과학자들은 이 리스트에 세 종의 개구리들을 최근에 추가시켰다. 싸늘한 가을 계절이 접어들면 이 북쪽 나무개구리들은 보통 숲의 나뭇닢더미아래에 구멍을 판다. 그러나 눈이 거의 없으면 개구리들은 얼어붙는 것으로 부터 아무런 보호가 없다. 과학자들은 이 개구리들이 다른 곤충이나 극지방의 물고기처럼 부동액을 만들어 내리라고 생각했다.
과학자들이 늦은 가을과 겨울에 실험실 연구를 위해 나무 개구리들을 수집했을때 깜짝놀라운 결과를 얻었다. 35%에 이르는 개구리의 체액이 영하 4-5도로 내려갔을때 얼어붙었다. 다시 녹였을때 개구리들은 정상으로 돌아왔다. 과학자들은 개구리의 몸이 글리세린을 만들어 냄을 발견했다. 이 물질이 부동액으로 작용한다. 더 중요하게는 이 물질이 세포를 파괴하는 방법으로 얼음결정체가 형성되는 것을 방지한다.
우리 주변의 창조세계는 놀라운 것들로 가득하다. 하나님은 전능자이시므로 그분의 무한한 지혜와 능력은 그분이 원하시는 방법으로 어떠한 것도 창조하실 수 있게 한다. 하나님은 창조주이시므로 과학이 어떻게 자연이 작동할 수 있는지를 그냥 짐작할 수가 없다. 과학은 하나님께서 창조안에 만들어 놓으신 놀라운 디자인을 배우기위해서 조사 탐구해야만 한다.
References: Frogs that can be Frozen. Science News, Vol. 121. P. 122.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2007 Creation Moments •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