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 18:13 60만이 넘는 이스라엘 민족이 거둔 첫 소산을 어떻게 한 집안 사람이 다 먹습니까?
민 18:15 부정한 짐승도 키울 수 있었습니까? 뭐하러 키웁니까?
민 20:8 이 지팡이는 아론의 싹 난 지팡이 입니까? 아니면 자기 것 입니까?
민 20:12 만약 바위를 친 지팡이가 모세의 지팡이였다면 왜 아론까지 같이 저주를 받습니까?
민 21:18 이 구절이 말하고 있는 의미는 무엇입니까?
민 31:40 사람을 재산 취급하는 노예제인가?
민 35:4,5 4절은 천규빗이라는데 5절은 이천규빗이라고 나오는데요
신1:23 <->민13:3 가나안 정탐은 하나님의 명령인가 사람의 지혜인가요?
신 1:37 자신의 불순종의 문제인데 왜 남탓하나요?
신 1:39 선악을 분별하지 못한다는 의미는 아직 어려서 옳고 그름을 잘 못한다는 의미인가요 아니면 어린 아이(현 세대 및 전 인류 포함)에게는 죄의 책임을 묻지 않겠다는 의미인가요?
신 2:4 <-> 민20:18 에돔 왕이 거절해서 우회하지 않았나요?
신 2:31 - 르우벤, 갓, 므낫세 반 지파가 요단 동쪽에 거주하기로 결정하고 모세에게 상고하기 전 이미 하나님은 요단 동쪽을 기업으로 삼으실 생각이 있었습니까?
신 7:9 어떤 구절은 당장에 멸하겠다 하시는데 또 어떤 구절들은 오래 참으신다고 하십니다. (벧후 3:9)
신 15:3 <-> 레19:34 다른 민족도 사랑하시라면서 왜 인종차별합니까?
신 15:11 윗 구절 4절에는 가난한 자가 없을 것이라면서 왜 가난한 자가 그치지 아니하겠다고 하십니까?
만약 4절의 가난한 자가 면제년으로 궁핍에 시달리지 않는다는 의미이면 배고픈 자가 없으리라라고 쓰면 되지 왜 굳이 가난한 자라고 씁니까?
신 15:17 희년까지 일하는 종 입니까?
신 17:14 이스라엘 백성이 사무엘에게 왕을 달라고 불평하기 전부터 하나님은 왕을 세울 계획이 있으셨는데 왜 그때 저주를 내리셨나요? 하라는데로 했는데 벌 준거 아닙니까?
신 20:11-13 북한도 이런 짓은 안 할 것 같습니다 그냥 노예할래 아니면 죽을래와 다를 것이 없어보입니다
신 22:9 이렇게 명령하신 이유가 무엇입니까? 만약 하나님이 창조하신 자연스러운 상태를 보존하는 것으로 교훈을 주기 위함이라고 한다면 그 교훈을 말로 하면 되지 왜 이런 명령을 하셨나요?
신 22:20 결백한데 진짜로 없으면 개죽음인가요?
신 22:29 왜 다른 규정과 달리 죽이지 않나요?
신 23:15 <-> 출 21:21 종은 상전의 재산인데 알고 돌려주지 않는 것은 출 23:4를 어긴 것이므로 죄가 아닌가요?
위의 추론이 사람은 각각 귀중한 인격체이기에 맞지 않는다면 왜 성경은 노예제를 반대하지 않고 오히려 법까지 만들어 주나요?
신 27:4 모세는 분명 요단에서 돌들을 취해 에발산에 세우고 석회를 바르라고 했는데 여호수아는 요단에서 돌들을 길갈에다 세우고 에발산에다 제단을 쌓았는데 왜 모세의 말을 그대로 지키지 않고 자기 마음대로 하나요?
신 33장 시므온이 왜 없나요? 만약 어차피 유다지파랑 같이 기업을 받을 것이기 때문이라면(수19:1) 이름이라도 써 주던가 아니면 유다와 시므온을 같이 불러주면 되는데 왜 왕따시키나요? 그리고 다른 이유로 민 25:14를 들어 시므온 지파가 야곱의 저주를 듣고도 회개치 않음을 제시하는데 민 25:14는 시므온 지파의 한 개인의 사건이였지 지파의 사건이 아니였고 신 24:16에 분명히 각 죄는 각 책임이라고 나와있는데 연대책임이라고 말하기에 근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