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부분은 우리 태양은 평균 크기의 별이라고 들었다. 그런데 이 별은 우리가 아무리 쓰고 쓸 수 있는 것 보다 더 많은 에너지를 매초마다 뿜어낸다. 매초당 태양 에너지의 1%의1/10보다 적은 양이 이 지상에 떨어진다. 만약 우리가 이 에너지의 일초 분량만이라도 붙잡아 이용할 수 있다면 우리는 인류가 존재한 이후로 인간들이 사용했던 모든 에너지보다 더 많은 양의 에너지를, 혹은 앞으로 수천년의 미래동안 우리가 쓸 수 있는 양의 에너지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일부 별들은 어마어마하게 커서 만약 이 별들이 지금 우리의 태양이 있는 자리인 약 9천3백만 마일의 거리에 자리한다고 하면 우리 지구는 이 별들 속에 있을 것이다. 천문학자들은 우리의 갤럭시에 10억개가 넘는 별들이 있고, 이와 같은 갤럭시가 이 우주에 백만개가 넘게 존재한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우리의 태양을 창조하신 하나님의 능력이 엄청났을 뿐아니라 그분께서 사실 백만 곱하기 10억개의 태양들을 만드셨다는 것을 의미한다. 상상해보라. 그분께서 이 모든 창조를 하루에 마치셨고 그 다음날 휴식을 취하시지도 않으셨다. 성경은 하나님께서 각각의 별의 이름을 부르신다고 말씀한다.
모든 별들이 동일하지 않다. 일부는 어마어마한 양의 에너지를 발생하지만 우리의 눈에는 완전히 보이지 않는다. 다른 것들은 초당 수십번의 속도로 회전한다. 일부는 실제로 거대한 우주 봉홧불처럼 켜졌다 꺼졌다 한다. 참으로 하나님의 능력, 지혜및 창조성은 무한하시다.
Notes:
Photo: False-color image of the Sun observed in the extreme ultraviolet region of the spectrum. Courtesy of NASA.
사람도 동일하게 만드시지 안으심에
인격적인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