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목사님.
1)요한복음10장35절 말씀에 하나님의 말씀을 받은자는 신이라 하셨다는 말씀은 시편82편을 인용하여 재판관 세상 권력 자들에게 말씀 하신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여기서 하나님의 말씀을 받은자를 지금 신약 시대 거듭난 자들이다 라고 해석 해도 되나요?
2)한가지 더 질문을 드리면 저희 아들이 교회에서 많은 사람들이 주기도를 암송하고 모임에 기도를 드리고 왜 또 주기도문으로 마치는지 질문하면서 영어 성경 킹 제임스 버젼에 manner,how로 표기되었기때문에 예수님이 기도의 형식 방법을 가르쳐 준것이지 기도문으로 준것이 아니다 라며 오히려 다같이 암송하는것은 중언부언 하는기도라고 주기도를 암송하면 안된다고 합니다..주기도문을 아무생각 없이 외우는건 잘못 되었지만 그뜻을 깊게 묵상하며 암송하는것은 나쁘지 않다고 설명 했는데 어떻게 더 설명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1) 질문 요10:35에 관해
"하나님의 말씀을 받은 사람들을 신이라 하셨거든"은 말씀하신대로 시편82:6을 인용한 것입니다. 유대인들이 예수님이 자칭 하나님의 아들이라고 했기에 돌로치려 했습니다.(33절) 그래서 예수님은 34-35절에서 당신의 정체성에 대해서 변증하셨습니다. 그 뜻은 시편에서 인간인 재판장들도 신이라고 불렀거든(하나님 대신에 그분의 뜻에 따라 이 땅의 공의를 실현해야 하므로) 하물며 하나님 아버지가 세상에 보낸 예수님 당신은 하나님의 아들이 틀림없다는 것입니다. 너희들이 지금 나를 돌로 치려하나 정작 신성모독죄는 너희가 당신에 대해서 범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지금 신약시대 거듭난 자들이라는 뜻은 본문과 문맥상에 전혀 없습니다. 단순히 "하나님의 말씀을 받았다"는 문자적 의미를 신약시대 신자에게 억지로 갖다 붙인 것입니다. 자기 주장이나 의견에 성경말씀을 끼워맞추는 전형적인 예입니다.
2) 질문. 주기도문의 암송에 대한 답변은 성경문답에 올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