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생각하기에 식물들이 그냥 땅에 앉아 자라기때문에 어떠한 수준에서든지 지적인 능력을 가지고 있으리라고는 보여지지 않을 것이다. 그런데, 크리에이션 모먼트에서 식물들이 침입자를 독이나 다른 방법으로 물리칠려고 노력하는 식물들에 관하여 연구해 보았다. 이중 리마 콩이 아주 정교한 자기방어전략을 써서 주위의 리마 콩들에게 침입자로 부터의 공격에 관하여 경고를 줄뿐만아니라 방어자들을 불러모은다는 사실을 알게되었다.
식물을 키워본 사람이면 누구나 거미 진드기(spider mites)를 잘 알것이다. 이것들에는 아주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리마콩에 가장 위험스러운 것은 두점이 박힌 거미진드기이다. 이 진드기들은 자신들의 타액을 콩나무에 주사하여 녹여버린다. 이 진드기의 가장 큰 천적은 이것들은 잡아먹는 다른 육식성 진드기이다. 이 육식성 진드기들은 작지만 바람에 따라 어느 곳이든 이동해 다닌다. 두점 박힌 진드기들이 리마 콩나무를 공격하면 이 콩나무는 특별한 한 화학적 신호를 내보낸다. 이 고통의 신호가 주위의 리마콩나무에 다다르면 이 나무들 또한 자신들이 공격을 당하지 않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 동일한 신호를 내보낸다. 이 신호는 여러가지 종류의 생물들에게 각각의 다른 의미를 지닌다. 콩나무에 붙어있는 거미진드기는 이 지역으로 부터 쫓겨나가며, 동시에 이 지역으로 바람에 날려온 육식성 진드기는 계속하여 두점박힌 진드기를 잡아먹기위해 이 지역에 머무른다. 결과적으로 리마콩은 세가지의 서로다른 생물들에게 특별한 메세지들을 전달함으로서 자신을 방어한다!
리마 콩나무의 이러한 지능적인 방어전략은 진화론자들이 설명하기에는 어려운 일이다. 그러나 모든 자신의 창조를 보살피시는 창조주에의해서는 쉽게 설명되어진는 것이다.
References: Bombardier Beetles and Fever Trees, William Agosta, 1997, pp. 28-30.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2010 Creation Moments •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