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측컨대 원죄가 세상에 들어오기전에는 아마도 우리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가지고 있지 않았을 것이다. 가지고 있었을지라도 적어도 그것들이 우리 몸에 아무런 해를 입히지 않았을 것이다. 소위 말하는 “나쁜 콜레스테롤”이란 저밀도 라이포프로테인이다. “좋은 콜레스테롤”인 고밀도 라이포프로테인에 의해서 상쇄되지 않는 한 이 나쁜 콜레스테롤은 우리의 동맥을 막히게 한다.
이전의 리써치에 근거하여 과학자들은 오랜지 쥬스에 있는 물질들이 좋은 콜레스테롤의 혈중농도를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라는 아이디어를 시험해 보기로 했다. 자원자들은 시험기간동안 정기적으로 혈중 콜레스테롤 치를 측정했다. 6주간의 저 콜레스테롤 다이어트후 이들은 매일 한 컵의 오랜지 쥬스를 4주간 마셨다. 결과로 좋은 콜레스테롤 5% 증가를 보였다. 그런다음 이들은 매일 두컵씩을 4주간 마셨다. 결과는 좋은 콜레스테롤의 7% 증가였다. 다음으로 이들은 매일 세컵씩을 마시도록 했다. 결과는 전체적 27%의 향상이었다. 놀랍게도 연구자들은 하루 세컵 분량의 실험을 중단한 후 5주동안 계속해서 이 좋은 콜레스테롤이 높은 수치를 보여줌을 발견했다.
하나님께서 당신의 완전한 예지안에서 우리의 죄의 결과를 상쇄할 수 있는 음식들을 만들어 놓으셨다는 사실에 감사해야 할 것이다. 우리는 또한 죄로 부터 우리를 구원하시고자 하는 당신의 계획을 죄가 세상에 들어오기전에 이미 세워놓으셨다는 사실에 감사해야 하리라.
Notes:
Science News, 11/18: 2000, p. 327, J. Raloff, "Path to heart health is one with a peel."
오렌지 쥬스를 적극 권장해야겠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