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의 내장이 여러가지 용도가 있음이 밝혀졌다. 하나의 놀라운 사실은 돼지의 내장의 일부가 거의 만능의 이식재료로 사용될 수 있다는 것이다. 돼지의 내장을 이용하여 실시한 여러가지 시험이식들에서 거부반응이 전혀없었다.
돼지의 내장은 세층의 조직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바깥층은 근육조직이고 안쪽층은 소화에 관련된 조직이다. 이것들은 대부분 콜라젠 연결조직에 의해서 서로 연결되어 있다. 퍼듀대학의 수의사들은 콜라젠 층을 다른 두 층으로부터 분리해낼 수 있는 방법을 개발했다.
SIS층이라고 불리는 이것은 혈액응고를 지연시킨다. 이 이유로 과학자들은 먼저 손상된 동맥의 대치재료로 SIS를 시험해 보았다. 효과가 좋았고 놀랍게도 두달후 SIS는 몸안에서 없어지고 새로운 손상이 없는 동맥으로 대체된 것을 발견했다. 새로운 동맥은 수술후 5년이 지난 후에도 강하고 건강하게 남아 있었다. 또한 SIS를 무릎 인대와 아킬레스건을 다시 만드는 것에 대해 시험해 보았다. 수술후 수주에 SIS는 완전히 자란 인대와 건조직으로 변했다.
이 연구들은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께서 식물과 동물들을 인간을 돕기위해서, 인간으로는 이것들은 잘 돌보도록 하기 위해서창조하셨음을 상기시킨다.
References: C. Ezzell. 1992. "Pig Intestine Yields Versatile Tissue Graft." Science News, Vol. 141, April 8. P. 246.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2007 Creation Moments •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