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생각하기를 지구상에 존재했던 가장 큰 동물은 공룡중 가장 큰것이라고 믿는다. 가장 컸던 공룡중의 일부가 푸른 고래보다 더 길었을 수는 있지만 실제로 몸체의 크기는 푸른 고래가 지상에 생존하는 생물중 가장 크다.
이 푸른 고래는 100 피트의 길이에 이르고 체중이 170 톤까지 나간다. 이것은 한 작은 도시의 전체 사람들 약 2700 명의 몸무게와 맞먹는다. 이것은 하루에 백만 칼로리를 섭취해야 하는데 이것은 바나나 약 1000개에 해당하는 것이다. 푸른 고래의 혀는 코끼리보다 더 무겁고 이것의 동맥은 안에서 어른이 수영할 수 있을 만큼 크다. 이것의 심장은 자신의 8톤의 혈액을 뿜어내야 하고 이 심장은 약 1000파운드가 나간다.
이것의 크기에 더하여 이 고래는 또한 지능적이다. 이고래는 하나님의 위대한 창조능력 및 상상력을 보여줄 뿐만아니라 또한 크기나 다른 인간들의 측정표준들이 창조주께서 어떻게 사물들에 가치를 부여하시는 가에 대해서 우리에게 어떠한 지표도 제공하지 못한다는 사실을 보여준다. 우리 인간들이 가장 큰 생물이 아니며 또한 유일한 지능적인 생물이 아닐지라도 인간은 자신들이 사는 방식에 대하여 창조주에게 대답해야할 유일한 창조물이다. 이것이 죄가 인간을 자신의 창조주와 분리시켜버릴때 창조주께서 그의 독생자를 보내어 인간을 구원시키고 당신 자신에게 회복시키시고자 하는 이유이다.
References: So You Think a Dinosaur is Big. Does God Exist? May-June 19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