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때때로 과학이 놀라운 많은 것들을 디자인하고 만들어 낼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어째서 심장을 위한 좋은 대안을 제시하지 못하는지를 의아해 할 것이다. 의학이 심장에 관하여 더 많이 알아감에 따라 이 복잡한 근육덩어리는 우리가 생각했던 것보다도 대체하기가 더 어렵다는 사실이 명백해지고 있다.
우리의 심장은 주먹만한 크기로 그것이 수행하는 일에 비하면 정말 놀라웁게도 작다. 심장은 판막과 튜빙조직과 전기조직을 가지고 있는 펌프이다. 이것의 네개의 심방들은 아주 잘 디자인되어 있어 사용된 혈액들이 폐로가서 산소를 공급받고 이 혈액은 폐로부터 이 산소를 몸의 나머지 부분에 전달할 수 있게 만든다. 이 일을 수행하기 위하여 심장은 매일 6 만마일 이상에 이르는 혈관을 통해 2천 갤론의 혈액을 뿜어내야 한다.
그런데 심장은 하나의 펌프 이상의 것이다. 연구자들은 심장을 믿기 어려울정도로 지능적인 장기라고 부른다. 심장은 우리보다도 더 영리하다. 우리가 더 많은 혈액순환을 필요로 할때 심장은 이를 감지하고 펌핑의 속도를 올린다. 더 많은 펌핑의 필요가 증가된 운동에서 오든지 더 많은 심장의 활동을 요구하는 우리가 생각하는 어떤 것에서 오든지에 상관없이 심장은 이에 반응한다. 심장이 이식되었을때에도 이것은 자신의 새로운 환경에 반응할 수가 있다.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다른 모든것이 그러하듯이 심장은 하나의 단순한 장기가 아니다. 심장은 많은 업무를 수행하기 위하여 맞춤 디자인된 것이다. 오늘날까지 의사들은 어째서 외견상 건강해 보이는 어느 심장이 멈추어 버리고 또다른 어떤 심장은 안그런지를 구분할 수가 없다. 생명 그자체는 하나의 장기 이상의 것이다. 이것은 우리 각자에게 주어진 창조주로 부터의 선물이다.
References: Huyghe, Patrick. 1985. “Your heart: a survival guide.” Science Digest, Apr. p.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