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션 모먼트는 하나님께서 창조하시고 설정해 놓으신 환경 속에서 자신의 창조물들이 살아남을 수 있도록 창조물들에게 부여하신 선물들에 관하여 많이 이야기 해 왔다. 그런데 한 생물체가 한 환경에서 자신의 대부분의 삶을 살다가 완전히 다른 환경으로 이동한다면 그 불쌍한 동물이 어떻게 될까?
오늘 우리는 연어에게 하나님께서 주신 특별한 선물에 관하여 이야기 하고자 한다. 이 선물의 목적은 다음의 사실을 생각하면 분명하게 이해할 수가 있다. 연어가 자신의 대부분의 삶을 바다에서 보내는데 이곳에서는 빛이 스펙트럼의 청록색 끝에 있다. 나중에 연어는 강을 따라 내륙의 민물에서 알을 낳기 위하여 움직이는데 여기에서 빛은 기본적으로 스펙트럼의 적색 및 적외선 끝에 있다. 과학자들은 오랫동안 어떻게 연어가 이 변화에 적응하여 완전히 다른 두 조명환경에서 잘 볼 수 있는지를 의아해 왔다.
이제 과학자들이 연어에서 자신의 시각 시스템을 바꿔버리는 효소를 발견하였다. 이 효소가 하는 일은 비타민 A-1을 비타민 A-2로 바꾸어서 연어가 적색 및 적외선 빛 아래에서 완벽하게 볼 수 있도록 만들어 준다.
연어처럼 인간도 영적인 문제에 관하여 새로운 방식의 관점을 필요로 한다. 우리가 가지고 태어난 눈들은 예수님을 긍정적인 관점에서 볼 수 있도록 갖춰지지 않았다. 우리는 하나님만이 제공하실 수 있는 믿음의 눈이 필요하다!
Notes: "Ancient gene triggers IR vision enhancement," Photonics Spectra, January 2016, p. 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