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챤들, 특별히 창조를 믿는 사람들은 이 질문을 자주 듣는다 “ 하나님께서 이 세상을 완벽하게 만드셨다고 한다면, 왜 질병을 일으키는 세균들이 존재할까? 왜 하나님께서 이것들을 만드셨을까?
그런데 사실은 균들의 전체 중 아주 작은 부분만이 질병을 야기시킨다. 거의 대부분의 세균들은 “좋은 녀석들”이다. 이것들이 이 지상의 생명을 가능하게 만들 뿐만아니라 많은 균들이 인간의 삶에 도움을 준다. 가장 확연한 예는 지난 세기동안 광범위하게 사용되어지면서 수 많은 사람들의 생명을 살려낸 항생제들일 것이다. 심지어 2천5백년 전에도 중국사람들은 곰팡이 핀 콩반죽으로 종기를 치료하는 항생제 사용의 예를 보여주었다. 미생물들은 수 백만의 생명을 구하는 흔히 사용하는 다른 의약품들을 만들어 낸다.
박테리아는 식물의 줄기로 부터 에탄올을 만들고 이로 부터 개소홀(gasohol)이 만들어 진다. 일부 미생물들은 갖힌 기름을 회복하는데 이용되고 다른 것들은 기름으로 오염된 해안가를 청소하는 것을 돕는다. 미생물들이 없다면 시궁창 물과 썩지 않은 나무들로 우리 주위가 가득할 것이다.
미생물들은 창조물 가운데 가장 중요한 것들 중의 하나이다. 하나님께서는 이것들을 다른 생명에 해가 되도록 창조하지 않으셨다. 미생물들이 죄로 인해 이 창조에 내려진 저주의 결과로 해롭게 되었다. 우리의 죄로 인한 영원한 형벌이라는 가장 큰 위험으로 부터 예수 그리스도안에서 제시되는 하나님의 치료로 인하여 우리는 하나님께 감사한다.
Notes:
Morgan, D. and T. Monmaney. 1985, "The bug catalog." Science 85, July August, p. 37. Photo: A cluster of Escherichia coli bacteria magnified 10,000 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