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프로젝트라 할지라도 계획하기에 시간이 걸림을 우리는 안다.하나님께서 모든 종류의 살아있는 생물들을 창조하셨을때 하나님께서 세우신 계획을 상상해본적이 있는가? 얼마나 많은 계획을 세우셨을까? 10억번?10억번 곱하기 10억번?
창세기 첫장은 단지 몇일만에 하나님께서 모든 “종류”의 생물들을 창조하셨다고 말씀한다. 당신께서 우리가 “종”이라고 지정하는 모든 다양한 변종들을 만들어 내기 위해서 각각의 “종”을 위해 유전자 코드를 디자인하신 것 같다. 잠시 생각해보자. 2만종 이상의 벌들이 있어 이들이 벌의 종류가 된다. 7천 가지 다른 마디 벌레가 있어 이들이 벌레 종류를 이룬다.
이 모든 숫자와 그 모든 아름다움을 보면서 우리는 하나님께 경이로움을 느낀다. 왜 4천가지 이상의 스펀지들이 존재하는가? 현 세기까지 인간에게 전혀 보여진적이 없는 몇몇 생물체들이 그렇게 으시시하게 아름다운가? 아름다움을 말하자면, 왜 우리는 이리도 많은 종류의 아름다운 꽃들을 볼 수 있는가?
창조에서의 다양함은 하나님께서 이 세상을 창조하셨을때 느꼈을 창조의 기쁨을 보여준다. 이러한 다양성은 우리의 놀라운 창조주의 엄청난 창조성을 말해준다. 이 모든 것 가운데 인류는 한종류-모두 서로 연관된 친족이라는 사실은 성경이 말해주는 인류의 역사를 확인하는데 도움을 준다.
Notes:
Close-up photos of several types of bees can be seen at this University of Minnesota webpage: http://www.entomology.umn.edu/cues/pollinators/species.html. Photo: Segmented worm from the Annelida phyl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