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론자들의 주장에 반박하기 위하여 진화론자들은 전능하신 창조주께서 만들었을 것 같지 않은 눈에서의 설계 오류가 있다고 제시했다. 진화론자들이 말하는 이 설계의 오류는 포유동물들의 눈의 레티나가 뒤집어 졌다는 주장이다-눈으로 들어가는 빛이 포토리셉터를 때리기 전에 다른 조직을 먼저 거친다는 것이다. 그런데 이것이 정말 설계의 오류인가?
존합킨스 대학의 교수이자 창조론자인 Joseph Calkins 박사는 포유동물의 눈에 있는 포토리셉터들은 이 여분의 조직을 필요로 한다고 지적한다. 이 여분의 조직이 레티나에 영양분을 공급한다. 눈의 리셉터들이 매우 빠른 대사율을 가지고 있기에 이것은 아주 중요하다-이것들은 약 7일 정도 만 살아서 작동한다.
당신이 태양을 보고 후영상을 경험했다고 한다면 아마도 당신은 당신의 포토리셉터의 일부를 태워버렸을 것이다. 그러나 당신의 포토리셉터들은 빠른 대사율을 가지고 있으며 이것들이 그 여분의 조직으로 부터 잉여의 영양분을 공급받기에 그 손상된 리셉터들은 수일내에 교체되어진다. 게다가 콜킨스 박사가 지적하였듯이 빛의 진원지와 당신의 레티나 사이에 있는 그 조직은 아주 밀집하게 쌓여있어 빛 파장 보다도 더 작은 간격을 만들기에 이것은 완벽하게 투명하다!
창조주에 의해서가 아니라 우연하게 만들어진 것이기에 눈이 엉성하게 설계되었다는 진화론자들의 주장은 눈이 어떻게 작동하는지를 모르는 무지에 근거함을 볼 수 있다. 또다시 진화론자들의 주장이 과학적 지식의 빛에 비추어 틀렸음을 보며, 창주주를 증거하는 증거를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