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화의 핵심
- 하나님 사랑은 무한하고 부족함이 없다. 모든 이에게 풍성하게 나누어 주고도 남는다. 그러나 결코 허비하지 않고 당신의 뜻과 계획에 따라 나눠주신다. 신자가 기도한다고 다 응답이 되지 않으며 그분의 뜻에 맞는 기도인지부터 살펴야 한다는 뜻이다. (5/20/2015)
- 많은 신자들이 시험과 유혹을 받으면 믿음이 약해진 양 크게 실망한다. 사탄이 노리는 바다. 말씀으로 이기라는 것도 각 시험과 유혹에 적합한 성경구절을 찾아 붙들기 이전에 바로 이 거짓 노림수부터 십자가 진리로 물리치고 일단 일어나 진전하라는 뜻이다. (5/19/2015)
- 많은 신자들이 시험과 유혹을 받으면 믿음이 많이 약해진 양 착각한다. 그것들은 믿음과 상관없이 들이닥친다. 자기 의로 싸우려 들거나 무조건 부인하려는 종교기술로는 진다. 성령의 유일한 공격무기인 하나님 말씀의 검으로 맞서 싸워야 이길 수 있다. (5/18/2015)
- 그리스도를 닮아가는 성화를 너무 어렵게 여길 필요 없다. 행동하는 모습이 말하는 내용과 일치되도록 하는 것이다. 또 행동은 생각이 주관하므로 자기 마음을 주님 마음과 닮도록 해야 한다. 요컨대 그리스도의 마음을 알아나가는 것이 성화의 핵심이다. (5/17/2015)
-크리스천 리더는 자신과 공동체의 유익만 도모하는 세상 리더와 다르다. 교회에 부여한 하나님의 소명을 이루도록 교인들로 설교와 삶을 통해 그리스도께만 영향 받게 해야 한다. 작금 하나님 영광이 아닌 자신과 교회유익만 추구하는 세속적 목사가 너무 많다. (5/16/2015)
- 인간은 자신에 대해 책임질 수 있어야 하지만 탐욕과 죄악으로 더럽혀진 자아로는 온전히 그럴 수 없다. 성령의 거듭남으로 새로운 피조물이 되어야만 한다. 참 신자라면 자기 생각 말 행동이 성경의 진리와 일관되게 같은 방향이 되어야 한다는 뜻이다. (5/15/2015)
- 하나님이 신자에게 베푸는 모든 일에는 목적이 있다. 신자로 그리스도를 닮아가도록 만들어 십자가 사랑의 빛을 세상에 비취게 하는 것이다. 신자가 현재 겪는 일 중에서 고난에 그런 목적이 가장 많음을 깨닫고 제대로 반응할 줄 아는 실력이 믿음이다. (5/14/2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