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어떻게 두 창조과학자들이 아라랏산을 탐사하고 정상 근처의 얼음으로 부터 불거져 나온 물체를 영상에 담았다는 것을 들었다. 이 물체는 정말 노아의 방주처럼 보였다. 그때가 1989년이었는데 당시의 다른 창조론자들은 노아의 방주가 참으로 발견되었다고 야단법석을 떨었다.
그러나 이것이 과학을 하는 방법이 아니다. 그 발견이 확인되어야 했는데 그 다음해에 다른 창조론자들이 헬리콥터를 이용하여 그 물체가 단순한 암반임을 밝혀냈다. 일부의 크리스챤들은 노아의 방주의 발견이 수많은 사람들을 예수님을 믿게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실제로 가능성이 없는 생각이다. 우리는 심판에 관하여 자신의 형제들에게 경고해 주기위하여 나사렛을 무덤으로 부터 불러내어 보내라고 요청하는 부자의 이야기를 기억해야 할것이다. “ 죽은 자가 다시 살아난다 할지라고 그 사람들은 믿지 않을 것”이라고 예수님은 말씀하셨다.
또다른 한 측면으로, 일부 지역의 홍수로 설명하기에는 너무 높은 산 꼭대기에 걸쳐있는 방주를 확인한다면 이는 즉시로 수많은 자유주의 신학서적들을 무용지물의 단지 불때는 연료로 전락하게 만들어 버릴 것이다. 자유주의 신학자들은 현재 자신들이 생각하기에는 과학이전 시대의 무식한 신화라고 여기는 것을 할 수 없이 인정하게 될것이다. 이들은 하나님의 말씀은 그것이 말씀하고 있는 모든 것에 있어서 진실하다는 우리의 메세지를 받아들일 수 밖에 없을 것이다.
© 2009 Creation Moments •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