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에서 가장 빨리 달리며 다섯개의 눈을 가진 벌레는 무었일까요? 이 조그마한 친구는 캐터글리퍼스라고 불리는 사막 개미이다.
이 사막개미는 일초에 일 야드, 한 시간에 이 마일까지의 속도로 달릴 수 있다. 이 개미는 자기 집으로 부터 멀리까지 돌아다니는데 종종 600 피트이상의 거리까지 간다. 이는 개미거리로는 아주 먼 거리이다. 그런데 사막에는 어떤 표식이되는 지형이 거의 없는데 이 사막개미는 길을 잃어버리는 경우가 거의 없다. 과학자들은 어떻게 이 개미들이 자기집을 찾아가는 지를 경이로워 했다.
연구 결과 이들 사막개미들은 보통의 두 눈에 더하여 세개의 추가적인 눈들을 가지고 있음을 알았다. 이들 세개의 눈들은 개미의 앞 머리에 붙어있는데 이 눈으로 인하여 이 사막개미들은 사막에서의 다양한 형태의 편광들을 인식할 수가 있다. 다른 말로 이들 사막개미들은 우리의 눈에는 보이지 않는 것들을 볼 수가 있어서 아무 이정표가 없는 사막에서 방향을 찾을 수가 있다. 한 과학자가 말하길 이 개미들의 속도와 추가적인 눈들이 없이는 이들은 결코 사막에서 살아남을 수가 없을 것이라고 했다.
이 살아있는 창조물들에서 우리가 찾을 수 있는 창조적 고안과 특별한 능력에서 그 끝을 볼 수가 없는 것 같다. 이것은 한이 없으시고 지혜로우시며 전지전능하신 창조주의 창조물에서 우리가 예견할 수 있는 바로 그것이다.
References: Science 85, July/August, p. 6.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2009 Creation Moments •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