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과 타역사서와의 사건에의 1:1대응관계를 알고싶습니다.
히브리민족이 완전 고립된 민족이 아니었기 때문에,
충분히 성경이 타역사서와 공유하는 역사적 사건들이 존재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각국의 해석은 다를 수 있지만요. 타국의 해석도 함께 고려하는것이 편향을 줄이고 좀더 정확성을 높여줄것 같습니다.
성경에서의 사건해석은 히브리민족 안에서의 지극히 주관적인 해석이긴 하니까요-사실임과는 별개로요.
주변국가들의 해석도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도와주실수 있나요??
cksal0119님 주님의 이름으로 환영합니다. 코로나 사태를 주님의 은혜 가운데 강건하게 잘 극복하시길 기원합니다.
회원가입하자마자 너무 광범위한 질문을 주셨네요. 그 답변은 책을 수십 권 동원해도 모자랄 것입니다. 우선 성경의 역사서들은 당연히 그 전부가 타민족의 역사와 일치합니다. 그리고 질문의 범위를 의심나는 구체적인 사건으로 줄여주셔야만 그나마도 일반 역사책과 비교한 후에 해답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런 문제에 대해 기본적인 원리들과 일부 논란이 많은 사건에 대해서 변증을 해놓은 좋은 책이 있습니다. 관심이 있다면 구해서 읽어보시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기독교변증총서 시리즈 (1-4) 조쉬 맥도웰 지음, 순출판사 2006년 발간
그리고 스터디 성경 같이 주석이나 참고자료가 붙은 성경의 뒤에는 이스라엘 역사와 일반 역사를 비교 대조하는 도표가 첨부되어 있습니다. 가장 쉽게 참조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