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참 기쁨을 얻으려면?
- 예수님이 이 땅에 오셔야 했던 중요 이유 중의 하나는 당신처럼 생각하고 말하고 행동하도록 가르치려는 것이었다. 신자가 그분처럼 생각하고 말하고 행동하려고 훈련하지 않으면 세상 사람과 똑 같이 행하게 된다는 뜻이다. (1/24/2013)
- 희망은 실패에 뿌리를 내린다. 형통에는 희망이 필요 없다. 실패의 반복만 하지 않으려는 것과 더 좋은 소망을 품는 것은 전혀 다르다. 참 소망은 진정으로 감사하는 자에게 주님이 주신다. 범사에 감사가 없으면 범사에 소망도 없다는 뜻이다. (1/23/2013)
- 신자가 하나님께 얻을 복도 둘이다. 자기 문제의 해결을 받는 것과 그분이 붙여 주신 사람을 사랑하는 것이다. 자기만 하나님 나라를 차지하는 것과 누룩처럼 번지게 하는 차이다. 하나님이 과연 어느 쪽에 더 복을 주실까? (1/22/2013)
- 인생에서 취할 열매는 열심히 일한 결과와 일하며 알게 된 사람 둘이다. 실패한 일은 회복할 수 있어도 잃은 사람은 다시 얻지 못한다. 인생의 진정한 의미와 기쁨은 일보다 사람을 더 중요시할 때에 비로소 얻을 수 있다. (1/21/2013)
- 하나님이 찾으시는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드리는 자란? 뜨겁고 경건하게 열심히 예배하는 자인가? 아무 가식과 위장 없이 자기 전부를 주님께 드리는 자인가? 완벽한 기독교인보다 정직한 당신의 자녀를 찾으신다는 뜻이 아니겠는가? (1/16/2013)
- 세상 사람은 오직 두 종류로 나뉜다. 자기 욕망을 지키려고 하나님의 진리를 거역하는 자와, 자기 욕망을 그 진리 안에서 거룩하게 승화해서 실현할 줄 아는 자다. 문제는 신자가 된 이후에도 이런 구분이 성립된다는 것이다. (1/15/2013)
- 세상 사람은 오직 두 종류로 나뉜다. 물질의 충족이 자유를 보장해준다고 믿고 재물을 추구하다 평생 자유를 알지도 못하는 자와, 하나님의 뜻에 순종함으로 참 자유를 실제로 누리며 살고 있는 자다. (1/14/2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