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태양계는 멋지고 산뜻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 행성들은 훌륭하고 안정되 있으며 비교적 둥근 형태의 궤도를 돈다. 이러한 형태는 지구를 다른 커다란 행성에 의해서 부딪히는 것으로 부터 보호한다. 태양계의 유래에 대한 진화론적 이론은한때 태양을 맴돌았던 뜨거운 가스 디스크로 부터 현재의 산뜻한 구조가 만들어 졌다고 언제나 주장해 왔다.
이제 다른 별들을 도는 행성들의 발견들로 부터 천문학자들은 어떻게 태양계가 만들어 졌는가에 대한 이론을 재고하고 있다. 문제는 다른 모든 행성 시스템들이 질서정연한 구조를 가지고 있지 않으며 지금까지 발견된 행성들은 지구가 태양으로부터 떨어진 거리보다 자신들의 별들에 더 가까이 있다는 사실이다. 발견된 행성중 가장 차거운 행성의 표면 온도가 화씨 180도 였다. 이들 대부분의 행성들은 매우 불규칙한 궤도를 가지고 있어 다른 행성과의 충돌은 항상하는 위협이다. 그래서천문학자들은 우리의 태양계가 어떻게 생명을 위하여 이렇게 질서 정연하게 되었을까하고 의아해 하고 있다. 이들은 천왕성과 해왕성 같은 커다란 어름으로 덮힌 행성들은 태양계 가장자리에서 만들어지기에는 너무 크다고 주장한다. 그러므로이 행성들은 태양으로 부터 더 가까이에서 형성됬음에 틀림없다고 결론짓는다. 이 주장에 따르면 우리의 태양계가 최근에 발견된 행성 시스템들 처럼 한때 무질서했었음을 의미한다.
그러나, 이러한 새로운 진화론적 접근은 단순히 또 다른 문제점을 제기한다: 행성들이 마치 당구 공들 처럼 서로 부딪히는 시스템의 혼란으로 부터 어떻게 현재의 질서 정연한 태양계가 만들어 졌는가?
성경은 여전히 최상의 대답을 제시한다. 이 태양계는 전능하시고 사랑이 풍성하신 하나님에 의해서 우리를 위하여 디자인되고 창조되었다.
Notes:
Discover, 3/00, p. 54, "Solar Revisionis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