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60년대 초기 노예의 아들로 태어난 죠지 와싱턴 카버는 미국의 가장 저명한 화학자중의 한사람으로 성장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피넛버터를 우리에게 준 사람으로 그를 기억하지만 카버가 자신의 창조주와 아주 긴밀한 관계를 가졌던 사람이였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다.
William Federer가 쓴 죠지 와싱턴 카버: 자신의 말에 의한 그의 삶과 신앙이라는 책에서 그가U.S. House and Ways Committee에서 연설한후 그 위원회 위원장이 그에게 어디에서 땅콩에 관한 그 많은 것을 배웠냐고 물었을때 카버는 “한 옜날 책에서 부터”라고 대답했다. 그 위원장이 무슨 책이냐고 다시묻자 카버는 “성경”이라고 말했다.
더 알고 싶어서 그 위원장은 “성경이 땅콩에 관하여 말하는가요?”하고 물었다. 카버는 “그렇지는 않지만 그 책은 땅콩을 하나님께서 만들었다고 말해주죠. 그래서 나는 땅콩으로 무었을 할까요 하고 그분께 물었고 그분이 보여주셨어요”라고 대답했다.
또 다른 경우에서는 자신의 성공의 비밀을 질문했을때 그는 “간단해요. 그것은 성경에서 발견됩니다. “모든 일에서 하나님을 인정하라 그러면 그가 너의 길을 지시하시리라”입니다”
자신의 실험실을 그는 “하나님의 작은 작업장”이라고 부르며 거기에 일했는데 카버는 땅콩의 300여가지의 혁신적인 사용용도및 다른 100여가지의 꽁기름 용도등을 발견했는데 음료수, 화장품, 페인트, 의약품 및 식료품등으로의 용도였다.
그러므로 다음번에 진화론자가 믿음의 사람은 진정한 과학자가 될 수 없다고 말하면 땅콩선생에 관하여 말해주시라.
Notes:
Federer, William J. (2002). George Washington Carver: His Life and Faith in His Own Words. St. Louis: Ameri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