깊음의 샘들
지각이 조각들로 부서졌을 때 어마어마한 소음이 발생했을 것이다.
창세기 7장은 전 세계적인 홍수가 시작되는 주된 사건으로 깊음의 샘들의 열림을 이야기 한다. 우리는 이것이 아마도 전 지구적인 스케일로 발생했던 거대한 화산 활동들과 지진 활동들을 말한다고 생각한다. 마그마와 엄청나게 가열된 물이 깨진 지각 틈으로부터 분출했을 것이다. 극도로 가열된 물은 대기 중 수 마일 높이로 초음속의 속도로 뿜어졌을 것이고, 비가 되어 지상으로 되돌아 왔을 것인데 - 아마도 이 상황이 하늘의 창문들이라는 의미일 것이다. 이로 인해 지상 최대의 쓰나미가 발생했을 것이고 홍수 직전의 대폐허와 파괴를 가져왔을 것이다.
어떻게 전 세계적인 홍수가 시작했을 것인가에 대한 여러 가지 모델들이 있다. 위에 언급된 모델은 대재앙적인 플레이트 구조론(Catastrophic Plate Tectonics)이라고 불린다. 왜냐하면 이 모델은 전 세계적인 홍수로 인해 대재앙적으로 형성된 지각판 구조의 존재를 설명하기 때문이다. 이 정교한 모델은 어떻게 현재의 화산들을 포함한 지구의 엄청난 지질학적 힘들이 성경적 시간표에 의해서 설명되어 질 수 있는 지를 보여준다.
어떻게 대 홍수가 시작됐는가를 연구하는 것이 흥미롭고 중요하기는 하지만 우리는 왜 대 홍수가 시작됐었는지를 잊어서는 안 된다. 하나님께서 인간들의 마음의 악함으로 인하여 심판으로 홍수를 보내셨다. 우리가 오늘날 이것을 논할 수 있는 유일한 이유는 우리의 조상들이 그 대홍수로 부터 살아남았기 때문이다. 이는 우리의 조상이 노아와 그의 가족이었고, 창세기 6:8이 말씀하시듯 하나님의 은혜로 인하여 이들이 구원되었기 때문이었다.